◈화이트삭스
쟈니 쿠에토(6승 6패 2.98)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애리조나와 홈 경기에서 5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쿠에토는 특유의 제구력을 완전히 상실한 결과가 최악으로 나타난바 있습니다. 11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으로 투구 내용이 좋지 않았는데 낮 경기 성적이 2승 1패 2.08로 워낙 좋기 때문에 이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부비치와 개럿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4점을 올린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서서히 조화로운 타격이 이루어지기 시작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하지만 중심 타선이 조금 더 활발하게 움직여줘야 한다. 그러나 최근 리암 핸드릭스의 실점이 잦아지고 있다는건 마무리 운용에 있어서 좋은 소식은 아니다.
◈캔자스시티
대니얼 멩덴(2.08)이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한국 팬들에겐 KIA에 있던 투수로 익숙한 멩덴은 금년 구원으로 4경기에 나서 4.1이닝 2실점을 기록한바 있습니다. 그러나 금년 INT에서 4점대의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다는건 절대로 좋은 소식도 아니고 이전 선발 역시 6이닝 4실점으로 18.1이닝 비자책도 끊겼기 때문에 기대를 걸긴 어려움이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린과 핸드릭스 상대로 바비 위트 주니어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에 그친 캔자스시티의 타선은 역시 에이스급 투수 상대 공격력은 좋지 않다는걸 다시 한번 보여준 바 있습니다. 낮경기 득점력이 좋다는것도 어디까지나 홈 한정일 뿐입니다. 추가 실점을 내준 불펜은 역시 리드할때만 힘을 좀 내는 느낌이 강한 편.
◈코멘트
이전 경기에서 쿠에토의 투구는 엉망이었다. 그러나 이번 경기는 반등이 가능한 편. 특히 낮경기라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을것입니다. 오래간만에 멩덴을 볼수 있는건 반가울지도 모르겠지만 AAA에서 확실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는 중견 투수가 메이저에서 활약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선발에서 앞선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화이트삭스 승
[[핸디]] : -1.5 화이트삭스 승
[[U/O]] : 9.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