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스 (리그 20위 / 패무패패패)
최근 흐름은 매우 좋지 않다. 리그 10경기 연속 승리가 없으며 2022년에 리그에서 1승밖에 거두지 못했으며 리그에서 가장 승리가 적은 팀이다. 이전 경기 보르도와의 단두대 매치에서 패배하며 단독 꼴찌가 됐다. 7경기가 남은 상황에서 ‘17위’ 클레르몽과의 승점 차는 5점차로 벌어져 있는 상황. 이번 일정 역시 강등권 경쟁자간의 싸움이기 때문에 피튀기는 혈투가 될 예정이다. 공격력은 말할 필요 없이 최악이다. 이전 경기에서 로리앙이 무려 6골을 집어넣으며 메스가 최소 득점 팀으로 등극했다. 2022년에 리그에서 멀티 득점이 없으며 무득점 경기는 무려 7경기나 된다. 다소 소극적인 팀 컬러로 인해 수비 라인을 내리고 경기를 펼치기 때문에 주로 낮은 위치, 자기진영에서 공격이 시작된다. 그렇게 되면 긴 거리를 치고 나가야 하기 때문에 아무리 뛰어난 공격수라도 득점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팀 내 최다골을 기록하고 있는 센톤즈(RW, 최근 6경기 1골 1도움)도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 겨울 이적시장에 임대로 합류한 ‘1선 자원’ 람켈 제(FW, 최근 1경기 1골)가 데뷔골을 터뜨리기는 했으나 전체적인 경기 영향력은 부족하다. 여기에 ‘주력 1선’ 드 프레빌(FW, 최근 9경기 0골 1도움)도 최근 폼이 좋지 않다. 하지만 클레르몽도 수비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최소 1골의 가능성은 있겠다.언급했듯이, 낮은 무게중심으로 자신들의 중원과 위험 지역에서 압박하며 상대를 밀어내는 스타일이다. 이러한 스타일로 최근 리그 9경기 중 4경기를 무실점으로 틀어막는 효과를 내기도 했다. 시즌 전체로 놓고 보면 수비력이 약한 팀 임은 사실이나 최근 수비력은 나쁜 편이 아니다. 하지만 세트피스에서의 실점 허용과 PK 허용을 합치면 전체의 34%나 되기 때문에 이점을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겠다. ‘약점’ 도 분명하기 때문에 무실점을 기대하지는 않겠다.
◈클레르몽 (리그 17위 / 패패패패패)
마찬가지로 최근 분위기가 매우 좋지 않다. 리그 5연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18위’ 생테티엔과는 어느 새 승점이 1점 차이까지 좁혀진 상황. 이번 일정도 ‘강등권 단두대 매치’이기 때문에 사활을 걸어야 하는 상황이다. 최근 무너지고 있는 수비진은 가장 큰 문제점으로 꼽힌다.득점력도 좋지 않다. 최근 5경기 4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2경기를 무득점으로 일관했다. 시즌 전체로 놓고 보면최소 득점 3위다. ‘주력 1선’ 바요(FW, 최근 5경기 0골 1도움)와 ‘주력 2선’ 도수(FW, 최근 10경기 1골)가 부진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원인. 그나마 ‘핵심 2선’ 라샤니(FW, 최근 8경기 3골 1도움)가 제 몫을 해주고 있는 것이 위안거리다. 주로 전반전 득점이 많은 편. 최근 7골 중 5골(전체의 약 71.4%)이 전반전에 터졌다. 후반전 실점 비율이 다소 많은 메스에게 최소 1골의 가능성은 열려있다.수비력도 최악이다. 최근 5경기 중 모든 경기에서 멀티 실점 이상을 허용했으며 18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주력 수비수’ 오기에(DF)는 노쇠화로 인해 순발력이 많이 떨어진 모습이며 제다드카(DF)와 세이두(DF)와 같은 ‘주력 풀백’들이 수비 상황에서 1대1 돌파를 쉽게 허용하고 있다. 후반전 실점 비율이 상당하며(전체의 약 66.7%) 세트피스실점와 PK실점을 합치면 무려 30%로 이 부분에서 ‘약점’을 보이고 있다. 최근 메스의 득점력이 좋지 않지만 클레르몽의 수비가 더욱 형편없기 때문에 무실점으로 틀어막을 가능성은 낮겠다.
◈코멘트
양 팀의 최근 4번의 맞대결에서 모두 오버 ▲(2.5 기준)가 나온 점과 최근 클레르몽의 수비진이 매우 불안해 5경기 중 4경기에서 오버 ▲(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오버 ▲(2.5 기준)의 가능성도 높겠다. 또한 최근 양팀은 최악대 최악의 흐름 끼리의 대결이다. 그래도 메스는 최근 리그 9경기 중4경기에서 무실점을 거둔 바도 있으며 이번 시즌 하위 4개팀을 상대로 홈에서 패배한 적이 없기 때문에 홈 팀 메스의 손을 들어주겠다.
◈추천 배팅
[[승패]] : 메스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