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롬비아 (피파 랭킹 19위 / 팀 가치 : 300.10m 파운드)
현재 순위는 7위로, 플레이오프 진출권인 5위와는 승점 4점차가 난다. 패배하면 예선 탈락이 확정되고, 페루가 우루과이에게 패하지 않아도 탈락한다. 에콰도르에게 1-6으로 지는 등 최종 예선 초반을 망쳐버린 것이 나비효과가 된 셈이다.
어쨌든 무조건 모든 경기를 이기고 우루과이와 페루의 경기 결과를 지켜보아야 한다. 그래도 하메스(AM / 알 라얀), 무리엘(FW / 아탈란타), 디아스(FW / 리버풀) 등 공격진 면면은 화려하다. 그러나 최근 홈에서 4경기 연속으로 무득점을 기록하고 있어, 득점 빈곤이 굉장히 심각한 편이다. 심지어 조 최약체 파라과이를 상대로도 무득점 무승부에 그친 바 있다. 이로부터 두 달이 지나기는 했지만, 화력 면에서 얼마나 보완이 되었을지는 의문이다. 그래도 볼리비아가 워낙 원정에서 약해, 다득점 가능성은 충분할 것이다.
그래도 희망적인 것은, 홈에서 무득점을 기록하는 동안 실점은 1점으로 틀어막았다는 점이다. 5경기 무득점에 그쳐 3무 1패에 그쳤지만, 이 책임을 수비진에게 물을 수는 없다. 해외선물대여계좌 미나(CB / 에버튼)는 부상으로 인해 낙마했지만 산체스(CB / 토트넘)를 중심으로 수비진을 짤 것으로 보인다. 파트너는 쿠에스타(CB / 겡크), 루쿠미(CB / 겐크)가 선의의 경쟁을 할 가능성이 크다.
- 결장자 : 없음
● 볼리비아 (피파 랭킹 76위 / 팀 가치 :14.33m 파운드)
볼리비아는 콜롬비아보다 사정이 더 좋지 않다. 콜롬비아와 비겨도 탈락이 확정되기 때문. 직전 경기에서 홈에서 칠레에게 패하는 바람에 본선 직행이 날아가버렸고, 약한 모습을 보이는 원정에서 강호 콜롬비아를 상대해야 한다. 콜롬비아보다도 더 좋지 못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고지대의 이점을 이용한 홈에서는 우루과이를 잡고, 아르헨티나를 고전시키는 등 선전했지만 원정에서는 2무 6패에 불과하다. 특히 칠레전 1-1 무승부를 제외하면 모두 3실점 이상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실점 가능성을 높게 볼 수 밖에 없는 상황. 상대 공격진 면면을 보면 대량 실점도 각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공격진의 퀄리티가 매우 좋지 않다. 소집 명단 중 A매치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한 선수가 미란다(FW / 볼리바르)인데, 14경기 2골에 그치고 있다. 해외선물대여계좌 A매치에서 아직 득점을 기록하지 못한 선수가 6명이나 될 만큼 확고한 공격 옵션이 없다. 원정에서도 8경기를 치르는 동안 무득점 경기가 4경기나 될 만큼 원정에서의 경기력은 믿을 수 없다.
- 결장자 : 없음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콜롬비아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콜롬비아가 승리할 것이다. 원정에서의 볼리비아는 공격진과 수비진이 원정에서는 모두 무너지고 있다. 콜롬비아가 최근 홈 4경기에서 모두 득점력이 매우 부진하고 있지만, 이 경기에서는 다득점을 노려볼 수 있다. 콜롬비아 핸디(-1.0) 승까지 노려보자.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콜롬비아 승 (추천 o)
[핸디캡 / -1.0] 콜롬비아 승 (추천 o)
[핸디캡 / -2.5] 콜롬비아 승 (추천 x)
[언더오버 / 3.5] 오버 (추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