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비야 (리그 2위 / 패무무무승)
일단은 우세한 전력. 몸값이 전부는 아니지만 선수단 전체 몸값이 4배이상 높다. 수비력을 바탕으로 견고한 조직력을 자랑하며 승점 3점에 가까워져 있다.
몬티엘(RB)의 빈자리를 나바스(RB)가 메울수 있을까? 일단 리그에서는 쿤데(CB)를 임시로 라이트백으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나바스가 나이는 많지만 노련함과 큰 경기 경험이 많아 중용 가능성도 낮지는 않은 편이다. 쿤데가 중앙 수비로 돌아간다면 특유의 끈끈한 수비력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다. 실점 가능성은 높지 않은 편이다.
2선자원들의 이탈이 눈에 띈다. 코로나(FW), 수소(AM), 라멜라(RW)등 결장이 예고된 선수들이 많다. 이적생 마샬(FW)은 아직 완전한 신뢰를 보내기에는 무리인 상황. 홈에서 득점력이 상승하는 경향은 있기는 하다. 미르(FW / 5경기 1골), 엔네시리(FW / 5경기 1골)의 발끝을 믿는 수 밖에 없다. 득점은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많은 득점은 기대하면 안될듯.
- 결장자 : 코로나(FW, A급), 수소(MF, A급), 라멜라(FW, B급), 몬티엘(RB, A급)
● 디나모 자그레브 (리그 1위 / 승승승승승)
최근 6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었다. 팀 에너지 레벨이 많이 올라와있고, 웨스트햄을 마지막 경기에서 잡는 등 강팀을 잡는 실력도 있음을 보여주었다.
3백과 4백 중 원정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수비적인 3백을 가지고 나올 가능성이 높다. 미시치(CM)를 주축으로 한 3선부터 수비 블럭을 형성하고 실점을 최소화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최근 3경기 2실점으로 성과도 제법 좋은 편. 세비야 2선과 공격 자원들의 부진과 이탈을 감안하면 실점을 최소화 할 수는 있다.
공격시 측면 자원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마침 세비야 오른쪽 수비에 대한 고민도 있는 편이다. 측면 자원들이 위쪽까지 전진하여 공격을 지원하고 34경기 13골을 기록중인 오르시치(FW)가 마무리 해주는 그림. 다만 중앙 수비에서는 세비야가 확고한 수비력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중앙에서 확실히 해결해주지 못한다면 무득점으로 묶일 가능성이 높다.
- 결장자 : 없음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전적 없음
2. 세비야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9승 3무 0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0%)
3. 디나모 자그레브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8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10%)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세비야 승 / 언더(2.5) 를 예상해본다. 세비야가 홈이지만 공격진 이탈과 부진으로 인해 수비적인 운영을 할 가능성이 높다. 한 골 정도를 넣고 경기를 안정적인 쪽으로 운영할 가능성이 높다. 오른쪽 측면 수비에 대한 걱정은 있지만 중앙수비의 견고함을 바탕으로 많은 실점을 주지 않는 그림이 그려진다. 저득점 양상의 세비야 승리 접근이 가장 좋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세비야 승 (추천 o)
[핸디캡 / -1.0] 세비야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