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스 (리그 10위 / 승승패패패)
리그 2연패로 상황이 좋지는 않다. 마르세유에게 진 것은 그렇다 치고 로리앙에게 멀티 실점 패배를 당한 것은 생각해 봐야 할 부분. 그래도 홈에서 리그 최다 실점 팀 보르도를 만났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확실하다.
최근 2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치고 있다. 사실 랑스는 리그 최다 득점 6위의 팀으로, 득점력은 검증이 된 팀이었다. 마르세유야 워낙 튼튼한 수비력을 자랑하니까 넘어갈 수 있지만, 직전 경기에서 유효 슈팅을 하나도 기록하기 못한 것이 잠깐의 부진인지는 지켜봐야 할 듯. 올 시즌 홈에서 강등권 팀을 상대로 2경기 6실점으로 무자비한 득점포를 가동했다. 다만 최근 무잉가(FW / 5경기 2골)외 다른 공격자원의 폼이 떨어진 것이 걱정스럽다. 하지만 직전 경기가 잠깐의 부진이었다면, 상대팀의 최악의 수비력을 생각해 봤을 때 득점은 무난하게 기록할 듯.
최근 2경기 연속 멀티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로리앙전(0-2 패)에서는 레드카드가 나왔기 때문에 수적 열세로 인해 그런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레드카드가 나오기 전에 이미 2실점을 한 상태였다. 특히 강등권 팀을 상대로도 모두 실점을 내주는 등 그냥 후방 제어가 불안한 팀이다. 슈팅을 그렇게 까지 많이 내주는 것은 아니지만 슈팅이 득점으로 연결되는 확률이 리그에서 4번쨰로 높다. 보르도의 공격력을 감안하면 실점 가능성은 높게 보는 것이 옳다.
- 결장자 : 사이드(AM / A급), 그라딧(CB / A급)
보르도 (리그 19위 / 패패패승패)
나름대로 컬트적인 매력은 있다. 하지만 이 페이스대로라면 이번 시즌을 끝으로 1부리그와는 안녕이다. 강력한 공격력으로 무장하여 상대방 수비진에 공포를 불러일으키지만 수비력은 팬들에게 공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원정에서 더욱 실점률이 늘어난다는 것을 생각하면 승리 가능성은 적다.
최다 득점 9위에 위치하고 있기는 하지만 공격에 올인한 팀 치고는 인상적이지 않다. 공격에서 연계 자체가 뛰어나지는 못해 슈팅을 만들어내는 횟수나 비율도 중위권에 머물고 있다. 황의조(FW / 5경기 3골)를 중심으로 엘리스(FW / 최근 5경기 3골 1도움)가 기대 득점 대비 7.1골을 더 넣어주는 집중력 덕분에 이정도를 유지할 수 있는 것. 일단 결정력 좋은 공격수에게 공을 주는 것이 목적이지만 직전 경기 황의조(FW)의 페널티 박스 안 터치가 1번 밖에 없던 것처럼 공을 넘겨주는 것도 힘겨워하고 있다. 상대방 수비력을 감안하면 득점 가능성은 높으나, 공 전개가 얼마나 잘 될지에 따라 다득점 여부가 갈릴 것이다.
수비는 당연히 최악. 50골을 넘어 60실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리그앙에서 50득점을 넘는 팀은 보르도 하나뿐이다. 최다 실점 2위 팀과도 14골이 차이가 날 정도로 압도적인 수치. 슈팅 허용과 관련된 모든 수치가 1위 혹은 2위다. 나름대로 압박을 해보려고는 하는데 성공률이 밑에서 4번 째로, 일대일 상황에서 매우 약하다. 실점 여부는 거의 고정 값으로 생각하면 될 듯 하다.
- 결장자 : 없음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0무 3패 (보르도 우세)
2. 랑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5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36%, 무득점 비율 : 18%)
3. 보르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2승 4무 5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36%)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1 (랑스 승)
[betting closed] 4-1 (랑스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랑스 승 / 오버(2.5)가 주력 픽이 될 것이다. 수비력에서 차이가 너무 많이 난다. 물론 랑스도 수비력이 돋보이는 팀은 아니다. 그렇다고 해도 보르도보다는 훨씬 안정된 수비력을 가지고 있다. 난타전 양상이 예상되므로 오버(2.5)는 확실시 되지만 핸디(-1.0)를 적용하는 것은 리스크가 있다. 오버(2.5)를 기본 전략으로 삼고 랑스 승리에 베팅하는 것이 가장 확률이 높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랑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랑스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