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럼 (리그 15위 / 패패패패패)
깊은 수렁에 빠졌다. 리그에서 10연패. 승리하지 못한 경기는 13경기 연속으로 늘었다. 초반에 벌어놓은 승점으로 아직 강등권에 빠져있지는 않지만 이 페이스대로라면 곧 강등권 진입이 유력하다. 최근 페이스가 좋은 발베이크라 승리 가능성은 적다.
후방 라인 붕괴는 심각한 수준. 상대에게 제대로 된 압박을 가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면서 냉정을 잃었는지 레드카드를 받는 횟수가 리그에서 가장 많다. 최근 5경기에서도 2개의 레드카드를 받았다. 내주는 슈팅의 거의 40%가 골문으로 향한다. 골키퍼의 선방률도 밑에서 세번째이니 많은 실점이 따라오는 것은 필연적. 홈에서는 실점이 조금이나마 줄어든다지만 무실점 경기가 10%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실점 가능성은 매우 높다.
공격진의 집중력도 낮다. 유효슈팅 개수가 리그 최하위다. 유효슈팅 비율도 리그 최하위. 리그 꼴찌 즈볼러를 상대로도 유효슈팅을 하나도 만들어내지 못한 것이 지금 빌럼의 현주소. ‘드리블러’ 누넬리(RW / 최근 5경기 공격포인트 없음)도 7경기 째 공격포인트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다. 빈약한 피지컬 때문에 일대일 경합에서 고전하는 상황. 득점을 만들어내기 어려울 것이다.
- 결장자 : 없음
발베이크 (리그 12위 / 패무승승승)
두 경기가 취소되고 나서, 3연승을 달렸다. 좋지 않은 흐름을 경기 취소로 반전 시킨 셈. 원정이지만 흐름이 최악인 빌럼을 만났다. 현재 페이스대로라면 승리가 유력하다.
원정에서 득점력이 더 살아난다. 슈팅 숫자는 원정에서 더 적음에도 슛 전환률은 원정이 더 높다. 최근 6경기 연속으로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득점 가능성은 열려있다. 3백을 기반으로 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2선의 숫자를 경기마다 조절하고 있다. 오데가르(AM / 최근 5경기 5골), 크라머(FW / 최근 5경기 2골)의 호흡이 좋고 스토커스(FW / 최근 5경기 1골 1도움)도 교체로 주로 나왔다가 최근 선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득점 가능성은 충분하다.
수비진도 제법 안정적으로 돌아가고 있다. 중원 자원들이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1차 저지선 역할을 하고 있다. 오데가르(AM)도 넓은 활동반경을 바탕으로 중원 싸움과 수비에 공헌한다. 덕분에 인터셉트 수치가 리그 2위로, 최대한 상대 진영에서 공을 빼앗아 공격으로 연결하는 것을 과제로 삼는다. 3백은 하프라인을 넘어가는 일 없이 수비라인 형성에 집중한다. 상위권 팀에게는 전력 차이 때문에 잘 먹히지 않지만, 하위권 팀을 상대로는 2승 3무를 기록하게 만들 정도로 효과를 보고 있다. 1실점 아래로 실점 억제는 가능하다.
- 결장자 : 바카리(RB / A급)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빌럼 우위)
2. 빌럼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3승 1무 6패 (무실점 비율 : 10%, 무득점 비율 : 50%)
3. 발베이크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1승 6무 3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2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1 (발베이크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발베이크의 승리가 유력하다. 최근 성적도 발베이크가 압도적이며 하위권을 상대로 발베이크가 패배하고 있지 않다. 다만 발베이크도 다득점에 특화되어 있는 팀은 아니다. 따라서 언더(2.5)가 유력하다. 다만 핸디(-1.0)를 걸고 발베이크의 승리를 예측해볼 정도로 스코어를 벌릴 수 있을 듯. 발베이크 승 / 언더(2.5) / 발베이크 핸디 승 모두 좋은 선택지
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발베이크 승 (추천 o)
[핸디캡 / -1.0] 발베이크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