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체 (리그 15위 / 패패무승승)
리그 15위. 강등권과도 승점이 5점 차이인데, 혼자 한 경기를 더 치렀으므로 사실상 2점차라고 생각해야 한다. 다만 최근 리그 성적은 2승 1무로 좋은 편. 레알 마드리드라는 거함을 만나 승리하기는 어렵지만, 강등을 면해야하는 입장에서는 탈락하고 리그에 집중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득점 가능성은 떨어진다. 리그에서 득점력은 13위로, 중간 정도에 위치하고 있지만, 그 정도로 레알 마드리드 수비진을 뚫기에는 역부족이다. 그나마 레알 마드리드 우측 수비에 약점이 있다는 것을 공략하여 43%의 비율을 자랑하는 왼쪽으로 공격을 펼친다면 가능성이 그나마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레알 마드리드가 주도할 것이 분명한 데다, 상위 3팀을 상대로 홈에서 3경기 2득점이라는 수치는 득점 확률을 떨어뜨리는 지표다.실점 가능성이 높다. 일단 벤제마-비니시우스 라인은 최근 가장 핫한 듀오다. 상위 3팀을 상대로도 3경기 6실점이라는 지표도 눈에 띈다. 로코(CB), 카시야(GK), 팔라시오스(RB)등 수비 자원이 대거 이탈한 상황이라는 것도 실점 가능성을 더욱 늘려준다. 홈에서 10경기 10실점이라는 지표는 제법 괜찮지만, 어쨌든 실점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은 부정하기 어렵다. 두 골 정도 실점은 불가피할 듯 하다.
레알 마드리드 (리그 1위 / 승무승패승)
리그 1위를 계속 달리고 있다. 비록 세비야보다 한경기 더 치르기는 했지만, 승점 차가 5점이다. 다만 안첼로티 감독의 로테이션 부재는 걱정되는 부분. 후반기에는 적절한 주전들의 휴식은 필수이다. 하지만 엘체 전은 무난하게 잡아낼 가능성이 높다.오른쪽 공격력이 크게 깎여나갔다. 아센시오(RW / 17경기 5골)가 십자인대 부상 이후 스피드와 신체 능력은 줄었지만, 스탯 자체는 괜찮게 쌓고 있었는데, 이번 경기에서는 결장한다. 따라서 비니시우스(LW / 20경기 12골 4도움)와 벤제마(FW / 20경기 17골 7도움)의 부담이 더욱 커졌다. 하지만 이 둘로도 엘체를 잡는 것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XG값으로도, 실제 값으로도 원정에서 2골씩은 기록하고 있다. 원정에서 15위 이하 팀을 상대로도 4경기 9골로 괜한 ‘의적’질은 하지 않는다. 다득점은 기대해 볼만 하다.실점 가능성은 적다. 라모스-바란 두 센터백을 내보냈으나, 밀리탕(CB)-알라바(CB) 라인이 더 굳건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애초에 원정에서도 60%에 육박하는 점유율로 리그 1위에 올라있는 만큼 위험한 상황을 크게 만들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다만 아직 카르바할(RB)의 공백을 메울 적절한 대체자는 찾지 못했다. 하지만 ‘수비를 안하는 상황을 만들면 된다’ 마인드로 경기에 임하면 무실점 경기도 가능하다.
코멘트
레알 마드리드의 승리가 유력. 다만 핸디캡(+1.0)을 주고 레알 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하는 것은 리스크를 감수하는 선택이다. 레알 마드리드 오른쪽 공격에 문제가 있어 의외로 다득점 차 승리는 거두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언더(2.5)의 스코어를 예상해 볼 수 있다. 레알 마드리드 승 / 언더(2.5) / 레알 마드리드 핸디(+1.0) 승 순으로 안전한 선택이다.
[[승패]] : 레알 마드리드 승
[[핸디]] : +1.0 레알 마드리드 승
[[U/O]] : 2.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