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C 니스 (리그 2위 / 패승승승승)
지난 라운드 브레스트 전서 3-0 대승을 따내며 공식전 4연승을 달렸다. 현재 리그 2위로 1위 PSG를 빠르게 추격하는 중이다. 동기 부여 또한 상당하기에 이번 라운드 선전을 기대해볼만하다.
뒷문 제어가 잘 이뤄진다. 지난 연승 기간, 단 2실점 허용에 그쳤다. 단테(CB) 기동력 열세 문제를 로톰바(RB)와 다닐루크(LB) 등이 기민한 커버 플레이를 가져가며 약점을 줄이는데 집중하고 있고, 베니테즈(GK) 골키퍼 역시 매 경기 선방쇼로 최후방을 단단하게 지킨다. 물론 레미나(CDM) 코로나19 확진과 슈나이덜린(CDM) 직전 경기 퇴장으로 3선에 과부하가 걸렸으나 중앙 미드필더들의 활발한 스위칭과 압박으로 단단함을 잃지 않을 전망이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것으로 예상한다.
윗선에선 상당히 빠른 공격에 집중한다. 측면과 1선을 모두 책임지는 구이리(LW, 최근 5경기 1골 1도움)가 역습 상황서 스피드를 살리는데 집중하고, 주전 공격수 돌베르(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 역시 2선까지 내려오며 팀 전반적인 유기적인 플레이에 열중한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전제 하, 1~2득점 생산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 결장 정보 : 밤부(CB / A급), 레미나(CDM / A급), 슈나이덜린(CDM / A급)
FC 낭트 (리그 9위 / 승무승승무)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2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애로가 많다.
윗선의 기복이 존재한다. 점점 콜로 무아니(FW, 최근 5경기 3골) 의존도가 심해지는 것이 두드러진다. 최근 리그 5경기에 있어 그를 향한 전진 패스 비율이 전체의 35%를 차지한다. 그만큼 공격이 단순해지고 있다는 방증. 블라스(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가 활동 범위를 넓혀 상대 압박을 풀어보려 노력하지만 온 더 볼 상황서 약점이 뚜렷하기에 다양한 선택지를 가져가는데 한계가 명확하다.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된다.
맞대결 전적 또한 열세다. 지난 3차례 경기서 전부 멀티 실점을 내주며 패했다. 다행히 최근 수비 안정을 찾으며 공식전 4경기 연속 클린 시트를 따낸 것은 고무적이지만 보다 속도감 있고, 화력이 좋은 니스를 상대로 수비 라인을 탄탄하게 구축할 수 있을진 의문이다. 1~2골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 정보 : 결장 정보 없음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7득점 4실점 (니스 우세)
2. 니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4승 3무 3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40%)
3. 낭트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3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10%, 무득점 비율 : 2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forebet] 1-0 (니스 승)
[bettingclosed] 1-1 (무승부)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전력 우세를 앞세운 니스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뒷문 제어가 잘 되고 있고, 윗선의 화력을 끌어올리며 상대를 압도하는데 주력한다. 낭트 또한 맞불을 놓으며 상대에 저항하지만 공격 기복이 다소 존재하는데다, 맞대결 전적 또한 열세다. 니스 승, 오버(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니스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o)
[언오버 2.5] 오버 (추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