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라스 베로나 (리그 10위 / 무승패무승)
이전 라운드 베네치아 전서 난타전 끝, 4-3 승리를 거뒀다. 최근 ‘퐁당퐁당’ 징크스를 깨며 상승 기조를 잇는 기반을 만들었다. 선전 가능성은 충분하다. 홈 이점을 십분 활용한다. 안방서 화력이 올라가며 경기를 쉽게 주도한다. 2선에서 아기자기한 패턴 플레이로 공격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과감한 침투와 중앙 미드필더들의 침투 패스로 효율을 높인다. 게다가 주전 공격수 시메오네(FW, 최근 5경기 3골)가 가공할만한 득점 감각을 뽐낸다. 어떻게든 페널티 박스 안으로 공이 투입되면 해결하는데 무리는 없다. 1~2득점 생산은 평이한 과제로 비친다. 다만 맞대결 전적서 열세를 띈다. 앞선 5차례 맞대결서 1승 1무 3패를 거뒀는데, 해당 경기서 도합 11실점을 허용했다. 상대 강공에 적절한 수비 대처를 보여주지 못하며 공간을 쉽게 열어준 탓이다. 설상가상으로 현지 속보에 따르면 주전 센터백인 귄터(CB)가 부상으로 출전을 속단하기 어렵다고 한다. 커맨드 역할을 담당해줄 자원이 한정적이라 라인이 한층 더 흔들릴 것으로 보인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아탈란타 BC (리그 4위 / 무승승승패)
이전 라운드 나폴리 전서 3-2 승리를 거두며 리그 5연승을 달렸다. 호조의 리그 분위기가 이어지는 상황서 전력 우세까지 점했다. 일방적으로 무너질 일정은 아니다. 윗선의 힘이 대단하다. 연승 기간, 도합 15득점을 몰아치며 상대를 강하게 공격적으로 압박했다. 신체 조건이 좋은 자파타(FW, 최근 5경기 3골 2도움)가 세트 피스 상황서 적중률을 높이는가 하면, 2선을 활용하는 플레이로 다양한 패턴을 구사한다. 측면 조합의 빠른 침투 또한 적절하게 먹혀들고 있어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변수는 주중 일정에 따른 체력 부담이다. 이전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최종전이 폭설로 인해 하루 밀렸다. 해당 경기를 치르고 휴식일이 채 온전한 2일이 되지 않는다. 치열한 순위 경쟁 중이라 주력 자원들을 대거 활용했기에 이번 라운드 기동력 문제가 자연스럽게 불거진다. 후방이 크게 흔들리며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전망이다.
◈코멘트
전력 우세를 앞세운 아탈란타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하지만 주중 일정이 연기되며 휴식일이 단 2일밖에 없었다. 주력 자원들의 체력 부담이 커진 상황서 경기를 주도하긴 힘들다. 오히려 직전 라운드서 반등에 성공한 헬라스 베로나가 홈 이점까지 살려 이변을 꾀하고자 한다. 헬라스 베로나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 배팅
[[승패]] : 헬라스 베로나 승
[[핸디]] : +1.0 헬라스 베로나 승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