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스 선발은 드류 스마일리, 신시는 그레험 애쉬크래프트가 나선다. 스마일리는 5승 1패 2.93의 방어율, 애쉬크래프트는 2승 3패 5.57의 방어율이다.
스마일리는 이번 시즌 nl에서 가장 인상적인 좌완 선발이다. 팀 동료인 스틸과 다저스의 에이스인 컵쇼등이 잘해주긴 하지만 임팩트 면에서는 그가 가장 돋보인다. 5월 등판한 5경기에서는 3승을 따냈는데 최다실점이 2개에 불과했고 커리어 내내 문제가 되던 장타 허용이 크게 줄었다. 속구 구속은 93마일 정도가 나오고 있지만 브레이킹볼 컨트롤이 대단히 좋다. 신시 상대로는 이번 시즌 패배가 있기에 리벤지를 노린다.
애쉬크래프트는 최근 2경기 연속 10피안타 7실점을 기록하며 패했다. 개막 이후 3경기에서는 2승과 1점 초반의 방어율로 좋은 성적을 냈지만 그 이후 고전 중이다. 물론 이제 두번째 시즌에 들어간 루키 스케일의 선수기에 발전 가능성은 높지만 패스트볼 피안타율이 크게 올라갔다. 컵스 상대로는 지난 시즌 4전전패 11.88의 방어율로 매우 약했다.
컵스의 승리를 본다. 컵스 타선은 지난 시즌 4차례 만든 애쉬크래프트를 매 경기 두들겼다. 이번 시즌은 스완슨과 벨린저등이 더해졌기에 타선의 힘이 더 좋아졌고 초반부터 득점을 기대할만 하다. 안정적인 좌완 에이스 스마일리가 나서기에 컵스가 무난히 승리를 추가할 것이다.
컵스의 다득점이 유력하기에 오버 경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