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펜이 무너지면서 뼈아픈 시리즈 스윕 패배를 당한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타카하시 케이지(2승 1패 1.13)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1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타카하시는 제구만 되면 그야말로 무적의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작년 한신 상대로 홈에서 극과 극의 투구가 나왔었는데 일단 최근 한신의 타격 부진을 고려한다면 6이닝은 충분히 막아줄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DeNA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6점을 올린 야쿠르트의 타선은 조금씩 부진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경기 후반에 두번이나 동점을 만들어 낸건 이전과는 분명히 다른 모습일듯. 그러나 승리조 전원을 쏟아 붓고도 사요나라 패배를 당한건 너무나 타격이 있을 것이다.
타선 대폭발로 대승을 거둔 한신 타이거즈는 오타케 코타로(2승 0.71)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9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6.2이닝 6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오타케는 그야말로 코시엔에 들어맞는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즉, 구장을 심하게 타는 경향을 고려한다면 타자에게 유리한 진구 구장 경기는 오타케에게 불리하게 작용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요미우리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무려 15점을 올린 한신의 타선은 오히려 이번 경기에서 타격감 하락을 걱정해야 할 판. 대승 뒤 부진은 거의 정해진 패턴인데 이동일까지 겹쳤다. 그래도 이토 마사시의 완봉 덕분에 불펜이 휴식을 취한건 소중한 소득일 것이다.
야쿠르트는 사요나라 패배로 스윕을 당했고 한신은 타격이 대폭발했다. 분위기는 분명 한신이 유리한 상황. 하지만 타카하시가 홈에서 강점을 가진 투수인 반면 오타케는 타자에게 유리한 구장에선 힘을 잘 쓰지 못하는 타입이다. 게다가 야쿠르트는 홈 경기 타격이 조금 더 좋은 반면 한신은 대승의 후유증이 발목을 잡을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3 야쿠르트 승리
핸디 : 야쿠르트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