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리그 11위 / 패승패패무)
최악의 흐름입니다. 리그 3경기 째 승리가 없는 상황으로 침체된 분위기를 이어가는 중. ‘핵심 1선’ 조규성(FW)을 비롯 명준재(LW), 정승현(CB), 구성윤(GK) 등 팀의 핵심이었던 공-수 자원들의 전역으로 인해 전력 누수가 발생했기에 경기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홈 이점을 안고 있다고는 하나 상위 전력의 전북을 상대해야 하는 부담감을 안고 있으며, 유독 원정에서의 성적이 좋은 상대이기에 사실상 선전을 기대하기는 어렵겠습니다.주 득점원인 ‘핵심 1선’ 조규성(FW)의 부재가 뼈 아프다. 올 시즌, 리그에서 13득점을 기록하던 팀 내 득점 선두의 부재로 답답한 공격력을 이어가는 중. 최근 5경기 중 멀티 득점은 고작 1경기에 그쳤으며, 모두 1골 득점 이내로 공격에서의 뚜렷한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핵심 중원’ 이영재(CM)의 중심의 활발한 패스 네트워크와 ‘베테랑 공격수’ 권창훈(FW)이 고군분투하고 있으나 이들의 공격 구성으로는 다득점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최대 1골정도의 만회 득점에 그칠 것으로 전망합니다.
◈전북 (리그 2위 / 패승승패무)
최근 5경기 2승 1무 2패를 기록, AFC 챔스리그 4강전 우라와를 상대로 승부차기 끝 패배하며 우승컵을 들어올리는데 실패했다. 잦은 일정 탓 체력 부담을 안고 있던 상황 속, 포항(2-2 무)과의 홈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두며 분위기 좋지만은 않다. 특히나, ‘핵심 수비’ 홍정호(CB)와 최보경(CB)의 부재 속 균열이 생긴 수비는 실점 제어에 어려움을 겪는 중. 앞서 언급한 5경기 모두 실점을 허용했으며, 총 9실점으로 경기수 대비 높은 실점률을 이어가는 중. 답답한 공격력의 김천을 상대한다고는 하나 현 수비 퍼포먼스를 고려했을 때 실점 가능성은 열어두는 편이 좋겠습니다.긍정 요소는 존재합니다. 꾸준히 득점에 성공하며 준수한 득점 페이스를 이어가는 중. 라인을 높게 끌어올려 전방에서의 강한 압박과 측면을 통한 빠른 역습으로 득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김진규(CM) – 백승호(CM) – 맹성웅(CM) 코어 구성을 중심으로 유기적인 패스 네트워크가 이뤄지고 있고, 바로우(LW), 송민규(LW), 구스타보(FW) 등 주요 공격 옵션들의 개인 전술과 제공권을 바탕으로 득점 생산에 어려움이 없는 상황. 이들의 공격 구성은 ‘플랜 A’ 전략을 앞세워 김천의 배후 공간과 불안한 수비를 상대로 멀티 득점까지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코멘트
이번 일정에서는 전북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상대적으로 우세한 전력을 갖춘 상태이기에 충분히 선전을 기대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코어 구성의 유기적인 패스 네트워크를 통해 주도권 확보를 기대할 수 있겠고, 전방에서의 강한 압박과 빠른 역습을 통해 득점 생산에 어려움이 없는 전력. 스피드가 뛰어난 바로우(LW), 개인 전술이 돋보이는 송민규(LW), 제공권이 좋은 구스타보(FW) 등 주요 공격 옵션들의 퍼포먼스가 준수한 편으로 상대의 불안한 수비를 공략해 멀티 득점까지도 기대할 수 있을 것. 하지만, 답답한 공격력을 이어가고 있는 상대라고는 하나 전북 역시 매 경기 실점을 허용하고 있기에 실점을 피하지는 못할 것. 오버(2.5 기준) 접근과 함께 전북 승을 추천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전북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