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부
마츠모토 와타루(5승 4패 3.27)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1일 닛폰햄 원정에서 9.2이닝 3실점의 투구로 아쉬운 패배를 당했던 마츠모토는 10회에 무너진게 너무나도 아쉬움을 많이 남겼다. 금년 소프트뱅크 상대로 4월 27일 원정 7이닝 1실점 승리 이후 첫 대결인데 소프트뱅크 상대론 홈에서 호조를 유지한 투수라 6이닝 2실점 정도는 충분히 기대할수 있는 투수다. 전날 경기에서 콜린 레이 상대로 3점을 올린 세이부의 타선은 홈런이 터지지 않을때 경기가 얼마나 빡빡하게 굴러가는지 스스로 잘 보여주는 중입니다. 이번 경기 역시 그 문제가 불거질 가능성이 높은 편. 그나마 불펜이 무실점으로 잘 버텨준게 다행이라면 다행스럽다.
◈소프트뱅크
히가시하마 나오(7승 5패 2.76)가 시즌 8승에 도전합니다. 10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7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히가시하마는 사사키 로키와의 대결을 승리로 이끌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금년 세이부 상대로 원정에서 11.2이닝 6안타 1실점으로 상당히 강하고 세이부 상대 성적 역시 27.2이닝 8안타 0.33이라는건 가히 세이부 킬러의 영역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맞춤형 타선을 들고 나와서 히라이 카츠노리를 무너뜨리면서 5점을 올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이후 세이부의 불펜 상대로 득점 찬스를 날려버린게 뒷맛이 깔끔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도 미모리 마사키의 합류는 팀에 확실히 도움이 되는 부분. 이 팀의 승리조만큼은 세이부와 좋은 승부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코멘트
분명 마츠모토는 좋은 투수고 소프트뱅크 상대로도 강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이전 등판의 9.2이닝 투구가 걸린다. 게다가 히가시하마는 금년 최고의 세이부 킬러라는 타이틀을 달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투수. 소프트뱅크의 타격이 가장 변수지만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마츠모토는 어떻게든 공략이 될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소프트뱅크 승
[[핸디]] : +1.5 세이부 승
[[U/O]] : 6.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