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와타 (리그 15위 / 무패)
분위기는 좋다고 말하기 어렵다. 지난 경기에서 퇴장 2번으로 경기를 스스로 망쳤고 후쿠오카 전도 극적인 골이 아니었다면 현재 성적은 2패였을 것이다. 팀 분위기가 어수선한것은 분명하다.
항상 주도권은 잡고 가지만, 되려 상대보다 찬스를 만들어내는 빈도가 적다. 지난 시미즈전에서도 빅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상대보다 슈팅과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으니 득점이 터지지 않는 것은 당연한 일. 물론 직전 경기는 레드카드로 인해 공격 작업에서 어려움을 겪었으나, 후쿠오카전(1-1)에서도 13회의 슈팅을 만들어냈지만 1득점에 그쳤다는 점에서 결정력이 떨어지는 팀이라는 생각은 변하지 않는다. 다득점을 만들어낼 가능성은 적다.
퇴장 당한 선수들을 리그 경기에서 쓸 수 없으므로, 리그컵에서 활용할 여지는 있다. 그렇다면 아먀모토(CB)가 수비라인에 설 가능성이 있다. 다만 지난 경기에서 태클을 하나도 성공하지 못했고 지상 볼경합 성공률도 0%에 그친 바 있어, 수비진이 좋아질 것이라는 예상은 하기 어렵다. 항상 하위권에 머무르는 팀이라 기본적인 수비력이 좋지 않음을 감안하면 실점 가능성은 높다고 보는 것이 옳다.
- 결장자 : 없음
● 쇼난 (리그 17위 / 패승무)
하위전력의 팀이지만, 후쿠오카를 잡아내는 등 리그컵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리그에서는 1무 1패의 성적이라 이번 시즌도 하위권에서 잔류 경쟁을 할 것이 유력해보인다.
후쿠오카를 3-1로 잡은 성적을 믿어야 할까? 일단 리그에서 두 경기를 치르는 동안 유효슈팅을 3개밖에 기록하지 못한 바 있다. 한 경기에 3개도 아니고, 두 경기를 합쳐서 3개다. 이렇듯 후쿠오카와의 경기가 '아웃라이어' 적인 경기였을 가능성이 높다. 하위권 전력이라 항상 경기 주도권을 내주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오히려 슈팅을 만들어내는 것을 힘겨워할 가능성이 높다. 물론 상대도 하위권 전력이기는 하지만, 쇼난 역시 찬스를 만들어내는데 힘겨워하는 모습이라 다득점 가능성은 적다고 본다.
수비 시 퇴장을 당하거나, PK를 내주는 등 일대일 수비 상황에서 약점을 드러냈다. 직전 경기 사간도스전(1-1)에서는 상대 유효슈팅을 1개로 차단하기는 했으나, 그 1개의 유효슈팅을 실점으로 내주는 등 실점 억제에서 번번히 실패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직전 경기의 수비력이 다시 재현된다면 결정력이 떨어지는 이와타가 무득점에 그칠 가능성이 높다. 유효슈팅을 내주는 빈도를 줄인다면 무실점도 예상해볼 수 있다.
- 결장자 : 없음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동률)
2. 이와타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1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쇼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0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쇼난의 선전을 기대해볼 수 있다. 이와타가 두 자릿수 슈팅을 기록함에도 득점에 약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직전 경기 수비력이라면 무실점 경기를 예상해 볼 수 있다. 리그컵에서 후쿠오카를 잡은 전적도 무시할 수 없다. 쇼난이 적은 득점을 하고 경기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 언더(2.5)와 쇼난 승을 예상하면 좋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쇼난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