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리 생제르맹 (리그 1위 / 승승무승승)
맨유를 피했더니 레알을 만났다. 맨유의 최근 기세가 매우 좋지 않음을 생각하면 좋지 않은 결과임에는 분명하다. 리그는 거의 평정되었고, 최종 목표인 빅이어를 위한 시험대의 시작 부분에 올랐다. 일단 홈에서 산뜻하게 시작해야 2차전을 쉽게 가져올 수 있다.
네이마르(LW)는 부상 이슈가 있다. 포체티노는 네이마르의 복귀를 희망적으로 보고 있고, 훈련에도 복귀했다는 소식이 있다. 복귀만 한다면 음바페(FW / 5경기 2골 1도움), 메시(FW / 5경기 1골 3도움)와 함께 매우 위협적인 공격진을 구성할 것이다. 음바페가 오른쪽에 배치되어 마르셀루의 속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챔스 5경기 5골의 메시도 레알 마드리드 상대 성적을(45경기 26골) 바탕으로 골문을 겨냥할 것이다.
라모스(CB)는 출전의 의심스럽다는 소식. 그러나 상대의 '주포' 벤제마의 부상 여파가 제법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은 호재다. 측면에서도 비니시우스를 하키미(RB)가 밀착 마크할 것이며 전체적으로 레알 마드리드의 화력이 최근 떨어져 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불안 요소는 많이 없는 상태다. 시즌 내내 불안했던 킴펨베(CB)도 최근 두 경기 연속 실책 없이 안정적이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실점 가능성은 떨어져보인다.
- 결장자 : 에레라(CM / B급), 네이마르(FW / A급), 라모스(CB / A급)
● 레알 마드리드 (리그 1위 / 승무패승무)
원래라면 벤피카와 만나야 하는데, 기술적 문제로 재추첨 결과 파리 생제르맹과 만나게 되었다. 최근 득점력 저하로 인한 성적 저하가 눈에 띄는 상황에서 전력으로 나올 파리 생제르망을 원정에서 만나기에는 부담스럽다
득점력 저하는 눈에 띈다. 최근 3경기에서 1득점 뿐으로, 시즌 초반에 보여주었던 좋은 모습과는 거리가 멀다. 안첼로티 감독이 벤제마(FW)의 경기 출전이 긍정적으로 보인다는 인터뷰를 하기는 했는데, 30대 중반의 벤제마가 햄스트링 부상을 얼마나 잘 극복하고 왔을지는 의문이다. 어찌 되었든 최전방 공백으로 인해 득점력의 저하는 분명해 보이며 최근 원정에서 두 경기 연속으로 득점하지 못한 것을 감안하면 다득점 경기에 대한 전망은 어두워졌다.
수비진에서는 멘디(LB)의 결장이 눈에 띈다. 마르셀루(LB)가 경험은 많지만 노쇠화의 징조를 확연하게 드러낸 상황에서 상대 공격수의 속도를 따라잡을 지는 의문이다. 알라바-밀리탕(CB) 듀오가 중앙 수비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는 하지만 양 쪽 측면에서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음바페의 속도, 메시의 레알 마드리드 상대 성적(45경기 26골)을 감안하면 수비진이 곤경에 처할 빈도는 많다고 보여진다.
- 결장자 : 벤제마(FW / A급), 멘디(LB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동률)
2. 파리 생제르맹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11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58%, 무득점 비율 : 8%)
3. 레알 마드리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8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59%)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파리 생제르맹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파리 생제르망이 1차전을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 벤제마의 컨디션을 확신할 수 없다는 것이 문제다. 측면에서 음바페가 스피드를 마음껏 보여줄 판이 마련되었다. 다만 중원과 수비에서는 서로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스코어는 근소하게 차이가 날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의 화력 저하와 안정된 수비력을 신뢰한다면, 스코어는 언더(2.5)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파리 생제르맹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