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피파 랭킹 22위 / 팀 가치 : 72.48m 파운드)
어떻게든 4위를 지켜야 한다. 우루과이가 베네수엘라를 만나므로, 이 경기에서 이기지 못하면 5위 플레이오프 순위로 내려갈 것이 확정적이다. 하지만 에콰도르도 이 경기에서 이기면 본선 확정이라 홈 어드밴티지를 가지고 있음에도 만만치 않은 승부가 도리 것이다.페루의 홈 성적은 환상적이다. 볼리비아 만큼은 아니지만 페루가 고원지대가 많아, 많은 홈 어드밴티지를 얻는다. 최근 홈 3연승으로 홈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 것은 사실. 하지만 에콰도르도 고원지대에 위치해 있어 에콰도르를 상대로는 홈 어드밴티지가 감소할 가능성이 높다. '주포' 라파둘라(FW / 베네벤토) 미드필더의 지원이 없으면 고립되는 경우가 잦다. 홈 어드밴티지가 감소한 상황에서 에콰도르를 상대로 우세한 경기를 펼치며 주포를 충분히 지원해 주지 못할 것이다. 득점 가능성은 떨어진다.리그 앙에서 활약중인 트라우코(LB / 생테티엔)를 중심으로 측면 방어는 괜찮은 편에 속한다. 원정에서는 무실점으로 마친 경기가 없다. 하지만 홈에서는 67%의 무실점 경기로 단단한 수비를 보여준다. 다만 동기부여와 비슷한 환경의 홈 그라운드를 가지고 있는 에콰도르 상대로는 허약한 중앙 수비가 공략당할 확률이 크다. 실점 가능성은 열어두는 것이 좋다.
◈에콰도르 (피파 랭킹 46위 / 팀 가치 : 88.45m 파운드)
월드컵 진출이 눈앞에 왔다. 이번 경기에서 이기면 본선 진출을 확정 짓는다. 페루 원정이지만 본인들의 홈과 환경이 비슷하고, 브라질과 1-1로 비겨 사기 역시 올라와 있는 상태다. 페루 상대로는 좋은 결과를 예상할 수 있다.홈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지만 페루 원정에서도 그런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낙승은 장담할 수 없지만 에네르 발렌시아(FW / 페네르바체)의 스피드를 이용하는 공격은 매우 위협적이다. 중원의 실버(CM / 바야돌리드), 카이세도(CM / 브라이튼)가 중원 안정성과 지원을 담당한다. 월드컵 진출이라는 동기부여로 브라질 전 처럼 거칠게 나온다면 한 골 득점은 무난한 과제다.수비진은 세대교체가 잘 이루어져 있다. 한카리(DF / 레버쿠젠), 에스투피난(DF / 비야레알) 두 빅리그 선수들이 수비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다. 남미에서 강팀으로 꼽히는 팀들에게는 실점을 해오고 있지만, 전력이 비등하거나 낮은 상대에게는 실점을 좀처럼 내주지 않았다. 비록 원정 페널티가 있기는 하지만, 원정에서도 33%의 무실점 경기로 실점률이 나쁜 편은 아니다. 중원에서 상대 주포로 가는 지원만 잘 차단한다면 실점을 최대한 억제할 수 있을것이다.
◈코멘트
에콰도르의 승리를 점친다. 페루의 홈에서 펼져지는 경기이기는 하나, 페루의 홈 어드밴티지가 에콰도르 상대로는 효과를 거두지 못할 것이다. 에콰도르의 '월드컵 본선 진출' 동기부여 또한 강하며, 이전 경기 브라질을 상대로 무승부를 거둘 만큼 전력 또한 탄탄함을 증명했다. 핸디(-1.0)를 걸고 에콰도르의 승리를 예측하면 고배당을 노려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수비력이 괜찮은 팀들의 대결이라 스코어는 언더 ▼(2.5)가 유력하다.
◈추천 배팅
[[승패]] : 에콰도르 승
[[핸디]] : -1.0 에콰도르 승
[[U/O]] : 2.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