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 폭발로 연승에 성공한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JP 시어스(7승 7패 4.49)가 시즌 8승에 도전한다. 20일 에인절스와 홈 경기에서 5.2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시어스는 7월 들어서 3승 1.65의 안정된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5월 26일 휴스턴과 홈 경기에서 6이닝 2안타 1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낮 경기 약점이 확연한 투수고 2달만의 리턴 매치임을 고려한다면 일단 기대치는 QS로 두는게 좋을 것 같다. 전날 경기에서 휴스턴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홈란 5발 포함 8점을 올린 오클랜드의 타선은 후반기 홈 시리즈 타격이 무서울 정도다. 2점 홈런을 터트린 브렌트 루커는 얼마나 비싼 값에 팔릴지 궁금해질 정도. 4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어찌됐든 승리조는 아꼈다.
투수진 붕괴로 3연패를 당한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헌터 브라운(8승 6패 4.14)이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시애틀 원정에서 6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브라운은 꾸준히 에이스급 투구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최대 최강의 약점이 바로 원정 낮 경기이기 때문에 한번에 와르르 무너지는 문제를 어떻게든 막아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비도와 맥파렌드 상대로 홈런 2발로 올린 2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휴스턴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의 부진이 꽤 심각하게 느껴질 정도다. 11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휴스턴 맞나 싶을 정도. 4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후반기 들어서 세스 마르티네즈가 크게 흔들린다는게 상당한 고민을 안겨줄 것이다.
최근 오클랜드의 화력은 폭발적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린다. 이번 경기가 낮 경기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브라운 공략도 꿈이 아닐듯. 결국 휴스턴 타선이 살아나줘야 이야기가 되는데 홈 경기의 시어스는 만만치 않다. 결국 불펜 대결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이지만 후반 3이닝의 안정감을 보여주기 전에 오클랜드가 우위를 잡을 것이다. 기세에서 앞선 오클랜드 어슬레틱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4 오클랜드 승리
핸디 : 오클랜드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