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오제키 토모히사(3승 4패 2.00) 카드로 기선 제압에 나섭니다. 23일 니혼햄 원정에서 5이닝 7안타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오제키는 최근 투구가 조금씩 나빠지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나 홈 경기에 워낙 강점이 있고 오제키 타입의 좌완 투수가 주니치에게는 강점이 있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사사키와 히로하타 상대로 쿠리하라의 3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어떻게든 사사키 상대로 득점을 올리는등 홈 경기 타격은 좋다는 점을 과시해 보였습니다. 주중 시리즈는 어느 정도 유리함을 잡아갈수 있을듯합니다. 그러나 츠모리는 둘째쳐도 정말 이즈미 케이스케는 1군에서 쓸수 없을것 같습니다.
◈주니치
후쿠타니 코지(3승 2패 3.76)가 시즌 4승에 도전합니다. 23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후쿠타니는 투구의 기복을 얼마나 줄이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다만 후쿠타니 타압의 포심-투심-슬라이더 타입의 투수는 퍼시픽리그에서 소프트뱅크가 종종 접해봤다는 점이 불안하게 작용할수 있습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오오누키에게 철저하게 막히면서 1점에 그친 주니치의 타선은 도저히 살아날수 없는 타선임을 새삼스레 실감시키고 있는 중입니다. 일요일 경기의 승리 역시 운이 따랐음을 고려한다면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기대를 거는건 절대로 무리일듯합니다. 그나마 불펜이 3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게 다행스러울 정도입니다.
◈코멘트
최근 홈 경기에서 소프트뱅크 타격은 원정에 비해서 좋은 편입니다. 후쿠타니 타입은 의외로 퍼시픽리그에서 드물지 않다는 점이 소프트뱅크에게는 강점이 되는 부분입니다. 반면 주니치는 현재 좌완 투수 상대로 최악의 공격 생산성을 보여주고 있고 원정이라는 것도 문제입니다. 전력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소프트뱅크 승
[[핸디]] : 소프트뱅크 승
[[U/O]]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