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예선】 11월 14일 터키 vs 지브롤터

【월드컵예선】 11월 14일 터키 vs 지브롤터

링크핫 0 346 2021.11.13 10:18


★ 터키 (조 3위 / 무승패무승)

직전 라운드 라트비아 전서 2-1 승리를 거두며 2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잇는 중이다. 현재 승점 15점으로 2위 노르웨이와 2점 차다. 노르웨이 또한 라트비아를 만나는 일정이라 승리가 예상된다. 점수 차가 더 벌어지지 않기 위해선 가용 전력을 100% 활용해 승기를 잡아야 한다.

다행이 공격 성과는 뚜렷하다. 찰하노글루(CAM, 최근 5경기 1골)가 2선서 공격 배급을 담당하고 있고, 최전방 일마즈(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은 상대 배후 공간을 파고들어 쉽게 성과를 낸다. 이들의 시너지만 그라운드에 잘 묻어 나와도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꾀할만하다.

다만 뒷문 불안이 내재한다. 이번 예선전 8경기서 무려 15실점을 내주며 조 최다 실점 2위로 올라섰다. 포백 라인을 통해 안정감을 높이려 하나, 쇠윈쥐(CB)-데미랄(CB) 조합은 안정감에 있어 신뢰를 잃은지 오래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 정보 : 결장 정보 없음

★ 지브롤터 (조 6위 / 패패패패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500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 가능성은 ‘0’에 수렴한다 봐도 무방하다.

어차피 예선 탈락이 확정됐다. 예선 초반부터 애를 먹인 후방이 전혀 제어가 되지 않는다. 지난 공식전 5연패 기간, 도합 20실점을 내줬다. 물론 수비진 경쟁력이 약한 것이 주요인이지만 상대 단순한 공격에도 실수가 잦다. 여러 위기를 반복한 결과, 4~5실점 이상의 대량 실점을 내줄 것으로 보인다.

변수는 원정 성적이다. 물론 전패다. 그러나 4경기 중 득점에 실패한 경기는 단 한 차례에 불과하다. 어차피 수비 제어가 안되는 것을 알기에 최전방 공격수 스티치(FW, 최근 5경기 1골)를 축으로 공격적으로 나선다. 상대 수비 약점을 집요하게 괴롭힐 경우, 1득점 정도는 목표로 할만하다.

- 결장 정보 : 결장 정보 없음

★ 데이터 & 스탯

1. 최근 1경기 맞대결 : 1전 1승 0무 0패 3득점 0실점 (터키 우세)

2. 터키 대회 홈 성적 : 4전 1승 3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지브롤터 대회 원정 성적 : 4전 0승 0무 4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25%)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5-0 (터키 승)

[predictz] 3-0 (터키 승)

[forebet] 4-1 (터키 승)

[bettingclosed] 2-0 (터키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전력 우세를 갖춘 터키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수비 불안이 대두되고 있지만 현재 치열한 선두권 싸움을 이어가는 상황서 무조건 대승으로 마무리해야 하는 매치업이다. 작정하고 고삐를 당겨 득점 성과를 반복할 예정이다. 나름 원정에서 맞불을 잘 놓은 지브롤터가 난전을 꾀한다. 그러나 이미 수비가 여러 차례 붕괴된 상황서 이변을 노리기엔 힘이 부친다. 터키 승, 오버(4.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일반 승/무/패] 터키 승 (추천 o)

[핸디캡 –4.0] 지브롤터 승 (추천 o)

[언오버 4.5] 오버 (추천 x)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