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8월16일 FC안양 vs 부천FC

【K리그2】 8월16일 FC안양 vs 부천FC

링크핫 0 39 2022.08.16 16:11

 

 

● FC 안양 (리그 4위 / 승무승승무)

최근 페이스는 매우 좋다. 리그 11경기째 패배가 없는 상황. 특히나 이번 시즌 홈에서는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는 극강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직전 경기 전 이우형 감독도 선수단에 대해 '위닝 멘털리티는 정말 중요하다. 우리 선수들은 이제 그걸 가지고 있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공, 수 밸런스가 뛰어나다. 최근 홈 5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했으며, 해당 5경기 중 3경기를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3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비를 갖춘 후 역습을 나서는 패턴. 역습의 첨병이 되는 '좌-우 윙 주현우(MF, 최근 2경기 1도움), 김동진(DF, 최근 5경기 3골 2도움)의 최근 폼이 매우 좋으며 직전 경기에서 징계로 출전하지 못했던 아코스티(FW)까지 돌아올 예정. 최후방에는 경기당 3.3개의 세이브를 기록하고 있는 정민기(GK)가 버티고 있다. 이우형 감독도 직전 경기 종료 후 정민기를 향해 '우리 팀에 없어서는 안 될 선수다. 승점 7~8점은 가져온 선수라고 본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좋은 분위기 속 이번 일정도 승리가 충분히 가능하겠다.

- 결장자 : 김형진(DF / A급), 김경중(FW / A급), 조나탄(FW / A급)

● 부천 FC 1995 (리그 3위 / 승무승무무)

마찬가지로 흐름이 좋다. 직전 6경기에서 3승 3무를 기록 중. 다만, 무승부의 비율이 다소 높으며 원정에서는 14경기에서 4승밖에 거두지 못하는 나름의 약세를 보유하고 있다. 그래도 매 년 하위권을 전전하던 전력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장족의 발전이다.

상대 팀과 마찬가지로 짜임새 있는 3백을 사용하며, 공, 수 밸런스를 중요시 한다. 최근 3경기에서 2실점만을 허용하고 있으며, 4골을 기록 중. 특히나 수비 쪽에는 '베테랑' 닐손(DF)이 수비 뿐만 아니라 득점까지 기록하며 뛰어난 폼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무엇보다 적은 예산과 한정된 스쿼드로도 선수들의 능력을 극대화시키고 있는 이영민 감독의 지도력이 돋보인다. 이번 일정에서도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전망.

- 결장자 : 한지호(FW / A급), 김한솔(D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0무 1패 8득점 3실점 (안양 우세)

2. 안양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7승 5무 1패 (무실점 비율 : 54%, 무득점 비율 : 8%)

3. 부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4전 4승 4무 6패 (무실점 비율 : 21%, 무득점 비율 : 29%)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2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술하겠지만, 양 팀 모두 3백의 수비적인 스탠스를 기본적으로 취하고 있으므로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3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공, 수 밸런스를 자랑하고 있는 것도 유사하며 그로 인해 무패 행진을 거듭하고 있는 것 또한 비슷하다. 여기에 양 팀 모두 직전 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뒀다는 점까지 고려한다면 이번 일정도 무승부의 가능성이 높겠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부천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