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8월6일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TSG 1899 호펜하임

【분데스리가】 8월6일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TSG 1899 호펜하임

링크핫 0 48 2022.08.06 09:36


 

보루시아 묀헨글라드바흐 (지난 시즌 리그 10위 / 승무무무승)

지난 시즌 다소 기복 있는 경기력으로 리그 10위를 차지했다. 지난 몇 시즌 중위권 이상을 차지했던 것과는 다른 결과. 이로 인해 휘터 감독을 경질하게 노리치시티에서 두 번의 승격을 이뤄낸 파르케 감독을 선임했다. 프리시즌 무패, 포칼컵 9-1 대승을 거두는 등 나름대로 좋은 시작을 하는 중.

파르케 감독은 노리치시티 감독 시절 강한 전방 압박과 빠른 전개의 공격으로 이름을 날렸으며, 이러한 전술로펩 감독이 이끄는 맨시티도 잡아낸 바 있다. 특히나, 기존 묀헨글라드바흐의 전술에 꽤나 잘 어울리는 모습. 이러한 기조를 바탕으로 공식 첫 경기부터 9골을 몰아치는 위력을 발휘했다. 지난 시즌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엠볼로(FW)가 팀을 떠났으나, ‘1선 자원 ’튀람(FW, 직전 경기 3골)이 첫 경기부터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등 공백을 잘 메워주고 있다. 여기에 나머지 2선 자원들인 플레아(FW, 직전 경기 2도움), 호프만(FW, 직전 경기 2골 1도움) 도 매우 좋은 폼을 보여주며 팀 대승에 일조했다. 이번 일정도 필히 득점이 가능하겠다.

- 결장자 : 스퇸들(FW / A급), 울프(FW / C급), 프리드리히(DF / A급)

TSG 1899 호펜하임 (지난 시즌 리그 9위 / 승승무승승)

지난 시즌 초-중반에는 나름대로 좋은 모습을 보이며 유럽 대항전 진출까지도 노렸으나, 3월부터 시즌 막판까지9경기 연속 무승을 달리며 결국 9위로 시즌을 마쳤다. 특히나, 팀을 잘 이끌었던 회네스 감독이 상호 합의 하 계약을 해지하며 팀을 떠났고, 하노버, 샬케 감독직을 수행했던 브라이텐라이터 감독이 팀을 맡았다.

큰 변화 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전력 누수가 있는 편. 특히나 독일 A대표팀도 발탁되고 있는 ‘핵심 풀백 ’라움(DF, 지난 시즌 리그 3골 11도움)이 팀을 떠났다.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는 등 수비 뿐만 아니라 공격에서도 핵심 역할을 맡고 있던 터라 더욱 손실이 크다. 대체자로 벨기에 무대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던 은소키(DF)를 영입하기는 했으나, 공격보다는 수비에 강점이 있는 전력이다. 여기에 라움의 ‘서브 자원이었던 ’스코프(MF)는 지난 시즌 단 1개의 공격포인트밖에 기록하지 못했다. 또한 지난 시즌 이들의 공격력은 최다 득점자가 단 8골일 정도로 썩 좋지 못했었던 상황. 이번 일정에서도 멀티 득점까지는 어려울 전망이다.

- 결장 정보 : 베보우(FW / A급), 가이거(MF / B급), 휘브너(D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10득점 8실점 (호펜하임 우세)

2. 묀헨글라드바흐 지난 시즌 홈 성적 : 17전 8승 4무 5패 (무실점 비율 : 18%, 무득점 비율 : 6%)

3. 호펜하임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7전 5승 3무 9패 (무실점 비율 : 18%, 무득점 비율 : 35%)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0 (묀헨글라드바흐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4차례 맞대결 중 3번의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묀헨글라드바흐는 노리치시티를 나름대로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파르케 감독을 선임하며 공식 첫 경기부터 9골을 뽑아냈다. 묀헨글라드바흐 특유의 강한 전방 압박과 빠른 전개의 공격이 더더욱 강력함을 얻은 모습. 반면 호펜하임은 지난 시즌 ‘핵심 윙백이었던 ’라움(DF)이 팀을 떠나며 공격력이 반감됐다. 대체자들의 퍼포먼스는 아직까지 공격적인 측면에서 의문 부호가 붙어 있는 상태. 이번 일정에서 멀티 득점까지는 어렵겠다. 묀헨글라드바흐의 승리를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묀헨글라드바흐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