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3월 13일 경남FC vs 전남드래곤즈

[K리그2] 3월 13일 경남FC vs 전남드래곤즈

링크핫 0 124 2022.03.12 09:44




● 경남 (리그 2위 / 패승승승)

개막전 패배이후 3연승을 달리며 파죽지세의 기세를 보여주는 중. 리그에서도 2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위치해있고, 분위기가 안 좋은 전남을 상대로 승리하며 1위 탈환을 노리고 있다.

공격적인 부분에서 굉장한 강점을 보이고 있다. 슈팅, 박스 안 슈팅 모두 리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것이 결정력 부족을 많은 슈팅으로 커버하는 것이 아니라, 득점 수치 또한 1위를 기록하고 있어 슈팅 수와 득점 수치가 비례하고 있다. 전남에서 뛴 경험이 있는 에르난데스(FW / 리그 3골)의 발끝을 신뢰해본다는 전략. 최근 골문 앞에서 득점 감각이 좋아 다득점 까지 노려본다는 심산이다.

전남의 잠그기 성향은 유명해 수비적으로 큰 위기 상황을 맞지는 않을 것이다. 센터백 뎁스가 거의 전멸 수준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다행스러운 일. 다만 경합 수치에서 모두 리그 상위권에 있어 센터백으로 공이 투입되는 빈도를 최대한 줄이고 있다. 센터백 뎁스는 걱정스럽기는 하지만 다실점 가능성은 적다고 볼 수 있다.

- 결장자 : 김태윤(AM), 우주성(CB), 김세윤(LW), 이찬욱(CB), 윤주태(FW), 김명준(CB), 김영찬(CB), 배승진(CB), 이광선(CB)


● 전남 (리그 5위 / 패패무)

이제 곧 챔스를 뛰러 가야 하는데, 아직 리그에서는 승리가 없다. 아예 득점이 없기 때문에 당연한 일. 챔스 때문에 최대한 승점을 지금 쌓아놓아야 하는데,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놓칠 위기에 처해 있다.

득점이 0이라 당연히 승리가 없는 것은 당연하다. 유효 슈팅 수치도 리그 최하위. 패스는 많이 하고 있지만 횡패스와 수비진영에서 이루어지는 패스가 대부분이고 롱패스 비중이 높아 정확도를 담보할 수 없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지키기'에 능한 팀이기는 하지만 너무 지키기에 치중하고 있다는 지적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득점 가능성은 높지 않다.

대신 수비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대한 라인을 낮추고 상대를 끌어들이며 공간을 주지 않는 성향이다. 클리어링을 경기 당 30개 넘게 하고 있어 수비진의 페널티 박스 안에서의 집중력이 매우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책 역시 리그에서 가장 적게 저지르고 있다. 많은 실점을 기록하지는 않을 것이다.

- 결장자 없음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0승 2무 3패 (전남 우세)

2. 경남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1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50%)

3. 전남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0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0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1 (전남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경남의 승리를 예상할 수 있다. 단단한 수비벽도 계속 두드리면 열리는 법. 경남이 리그에서 가장 높은 득점력과 슈팅 수치를 바탕으로 결국 수비벽을 뚫어낼 가능성이 높다. 다만 전남이 수비에 신경 쓰며 대량 실점을 하고 있지는 않고, 무득점 경기가 이어질 것이 예상되므로 언더(2.5)를 픽하는 것이 옳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경남 승 (추천 o)

[핸디캡 / -1.0] 경남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