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3월 6일 칼리아리 vs 라치오

【세리에A】 3월 6일 칼리아리 vs 라치오

링크핫 0 117 2022.03.05 15:36


 

 

칼리아리 (리그 17위 / 무승무무승)

최근 5경기 무패를 달리고 있다. 물론 승리가 두 번 밖에 없는 것이 민망할 수 있지만, 피오렌티나-아탈란타-나폴리를 상대로 1승 2무를 거둔 상황이라 전혀 무시할 수 있는 페이스는 아니다.

홈에서는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홈에서 무득점 비율이 15%에 그칠 정도. 그러나 홈에서 무지막지한 화력을 자랑하는 것은 아니다. 하위권 팀 전력은 분명한지라, 슈팅을 만들어내는 빈도도 리그에서 네번째로 적다. 대신 최대한 가까운 곳에서 슈팅을 만들어 득점 확률을 높이는 것이 주요 전략. 최근 득점한 7골 중 4골이 11미터 안쪽에서 이루어진 골이었고, 스로인과 코너킥을 이용한 세트피스로 슈팅 거리를 줄이는 방법도 사용하고 있다. 페드루(FW / 5경기 1골)와 파볼레티(FW / 5경기 1골 1도움)의 공중볼 경합이 좋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라치오의 공중볼 경합 능력이 리그에서 세번쨰로 좋지 않은 터라, 세트피스나 롱볼로 승부를 보는 방식이 유효할 수 있다. 1득점 정도 기대해볼 만한 전술이다.

공중볼에서 강한 수치를 보이고 있음에도 세트피스에 대한 약점이 두드러진다. 세트피스에서 16골을 실점하고 있어, 가장 많은 세트피스 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팀이다. 라치오가 세트피스에서 9골을 넣고 있고, 밀린코비치 사비치도 공중볼에 강한 선수라 세트피스에서 실점 가능성은 높다고 볼 수 있다. 그렇지 않아도 라치오의 득점력이 워낙 가공할 수준이라 무실점으로 마칠 가능성은 거의 없다.

- 결장자 : 없음 

 

 

라치오 (리그 7위 / 승패무무패)

침체된 분위기를 살려야 한다. 어느새 순위가 7위까지 하락했고, 이대로 가면 유럽 대항전 진출은 실패로 돌아간다. 일단 칼리아리를 상대로는 승리가 유력한 상황이라, 분위기 반전에는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임모빌레(FW / 5경기 3골)가 부상에서 복귀하고 나서는 예전만큼의 화력은 아니다. 물론 유로파 포르투와의 경기에서 1득점을 기록하며 득점 감각은 살아있다는 것을 증명했지만, 연속 득점과 멀티골을 밥먹듯 하던 예전 모습으로 돌아오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사비치(CM / 26경기 8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데, 앞서 언급했다시피 칼리아리가 세트피스에서 매우 약해 공중볼을 경기당 3개씩 따내는 사비치의 경합 능력을 살려 세트피스 ‘한방’을 노려볼 수 있다. 지속해서 득점을 해주고는 있지만, 최근 4경기에서 2득점을 넘어본 적이 없어 리그 득점 2위의 화력은 약간 줄어든 상태다. 원정에서 득점이 10골 줄어든다는 점까지 감안하면, 대량 득점 가능성은 적다.

수비는 고질적인 라치오의 문제. 패트릭(CB)이 지속적으로 출전하고 있는데, 수비형 미드필더 출신이라 공격적인 수비를 하기 때문에, 카드 수집과 뒷공간 노출을 지속적으로 허용하고 있다. 슈팅을 가까운데서 허용하게 만들어 실점률을 높이는 주범이라고 볼 수도 있다. 페널티킥을 내주는 횟수도 공동 2위인데다, 직전 경기에서는 94분에 결승골을 실점하는 등 수비 집중력 유지에서도 약점을 드러내는 중이다. 공중볼 경합도 약한 편이라 뒷공간 롱볼에 취약함을 보일 수 있어, 실점 가능성은 충분하다.

- 결장자 : 시아보네(CM / A급), 라도바노비크(CB / C급), 쿨리베일리(CM / B급), 루게리(LW / C급)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0승 1무 4패 (라치오 우세)

2. 칼리아리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2승 6무 5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5%)

3. 라치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4전 5승 3무 6패 (무실점 비율 : 14%, 무득점 비율 : 21%)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1 (라치오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라치오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긴 하다. 원정에서의 화력 저하와 칼리아리의 롱볼 위주 플랜은 위협적이다. 이를 감안하면 라치오가 낙승할 분위기는 아니다. ‘주포’ 임모빌레가 돌아오기는 했지만 아직 부상 이전의 폼을 회복하지는 못하고 있기도 하다. 그래도 지속적으로 득점에 성공하고 있어, 오버(2.5) 페이스의 경기 끝에 라치오가 신승하는 그림을 그려볼 수 있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라치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