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FA컵】 3월03일 리버풀 vs 노리치

【잉글랜드 FA컵】 3월03일 리버풀 vs 노리치

링크핫 0 112 2022.03.02 08:57


리버풀 (리그 2위 / 승승승승무)

최근 팀 분위기가 상당히 좋은 편이다. 모든 대회에서 9연승을 기록 중이었는데, 이 연승이 첼시전 0-0 무승부를 통해 깨지긴 했다. 다만 이 경기도 결국 승부차기 끝에 승리를 차지하며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데 성공했다. 참가한 모든 대회들에서 순항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이 팀의 최근 흐름을 더더욱 막아서기 어려운 분위기가 되었다.

3선의 핵심 자원인 티아고(CM)가 또 다시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점이 아쉽게 느껴진다. 다만 파비뉴(DM)나 헨더슨(CM)이 있어 중원 장악력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전망. 또한 마네(LW)와 살라(RW), 그리고 새롭게 합류한 디아즈(LW)의 활약 덕분에 공격적인 운용 역시 문제가 없을 전망이다. 노리치는 수비적인 안정감이 떨어지는 팀이기에, 리버풀의 속도감 있는 양방향 공격에 맥 없이 무너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 결장자 : 티아고(CM / A급), 피르미누(FW / B급)



노리치 (리그 20위 / 승무패패패)

리그 최하위 팀다운 불안한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 최근 3경기에서 3연패를 기록하면서 강등권 탈출 가능성이 더더욱 낮아진 상황. 이 3경기에서 단 1골만을 넣고 총 9실점을 허용할 정도로 공격과 수비 모두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수비력이 불안하다는 점은 이들에게 큰 문제가 될 것이다. 승점 획득을 우선적으로 해야 하는 팀이지만 수비력의 문제로 인해 실리적인 전술 운용이 되지 않고 있다. 부상에서 돌아온 노르만(DM)을 다시 적극 기용하며 수비 조직의 안정성을 높이려 하고 있지만, 여전히 조직적인 견고함이나 압박의 강도 조절이 많이 아쉽게 느껴진다. 이번 경기도 크게 불안한 모습을 보일 것이다.

1월달 들어 이다(FW)의 컨디션이 상당히 좋았다. 부상 이전 3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공격을 이끄는 모습을 보인 선수. 허나 부상으로 인해 최근 3경기를 모두 결장했고, 이 기간 팀은 3연패를 당했다. 푸키(FW)가 부진한 와중에 새롭게 떠오른 희망이 곧바로 꺾이면서 더욱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 결장자 : 오모바미델레(DC / B급), 쇠렌센(DM / B급), 이다(FW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5승 0무 0패 (리버풀 우세)

2. 리버풀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10승 3무 0패 (무실점 비율 : 62%, 무득점 비율 : 0%)

3. 노리치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전 2승 2무 9패 (무실점 비율 : 15%, 무득점 비율 : 69%)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0 (리버풀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홈 승 / 오버(3.5점 기준)의 접근을 고려해야 할 경기다. 우선적으로 리버풀은 최근 리그, 챔스, 컵대회 모두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 특히 공격진의 활약이 압도적. 다만 FA컵에선 2경기 연속으로 1실점씩은 허용하는 편이다. 공격적인 팀 스타일상 상대도 분명히 역습 찬스를 어느 정도는 얻어내는 분위기. 때문에 리버풀의 핸디(-2.0) 승보다는 오버(3.5점 기준) 선택지를 우선적으로 추천할 수 있는 경기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리버풀 승 (추천 o)

[핸디캡 / -2.0] 리버풀 승 (추천 o)

[언더오버 / 3.5] 오버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