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디비시 2월 28일 00:45 고 어헤드 이글즈 : AFC 아약스

에레디비시 2월 28일 00:45 고 어헤드 이글즈 : AFC 아약스

링크핫 0 145 2022.02.27 18:58

0412807432dc09fb811adbf4cb3ca0df_1645906599_2791.PNG 

◈고어헤드 (리그 14위 / 무패승패무)

14위면 팀이 20개인 리그에서는 중하위권으로, 나름 안정권으로 볼 수 있지만 에리디비지에는 18개 팀이라 오히려 강등권에 가까운 팀이다. 강등권의 시타르트가 승리를 거둔다면 바로 강등권과 2점 내지는 1점 차가 되기 때문에 고어헤드도 살얼음판이다. 그런데 하필 상대가 아약스라 계속해서 살얼음판을 걸을 가능성이 높다.최근 득점력은 괜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5경기 모두 득점에 성공했다. 이전 경기 트벤테전(2-2 무)에서는 1이 안되는 기댓값에도 불구하고 2골을 넣는 등 매우 선전했다. 되려 유효 슈팅은 트벤테보다 많이 기록하는 등 공격 집중력이 좋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약스의 수비벽은 매우 단단하고, 한 골이 세트피스에서 나온 것이라 오픈 플레이에서의 득점력은 의문부호가 있다. 주도권을 내주고 경기할 것이 명백한 상황에서 세트피스에 의존한 공격력으로는 많은 득점을 기대할 수 없다.수비진은 문제가 있다. 최근 5경기에서 9실점으로, 멀티 실점을 내준 경기만 3경기나 된다. 이전 경기에서도 원정이기는 했지만 주도권을 완전히 잃고 슈팅을 25개나 당하는 경기를 할 수 밖에 없었다. 트벤테의 집중력이 조금 더 좋았다면 패배해도 할 말이 없는 경기였다. 슈팅이 유효슈팅이 되는 비율은 낮게 유지하고 있지만, 리그 1위에 해당하는 너무 많은 슈팅을 내주다보니 어쩔 수 없이 실점을 허용하는 경우가 잦다. 아약스를 상대로도 맹폭을 당할 것이 유력하다.


◈아약스 (리그 1위 / 승승승승무)

전력이 매우 안정화되어 있다. 이 페이스만 유지한다면 우승은 따 놓은 당상. 챔피언스리그 16강 원정에서도 거의 상대를 몰아붙이는 등 네덜란드 안의 최강자라는 타이틀을 붙이기에 부족함이 없다.로테이션 가능성이 있다.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치른데다가 고어헤드 다음 경기가 4위 알크마르와의 경기이기 때문이다. 상위권 경쟁도 제법 치열한 만큼 원정이지만 알크마르의 경기에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클라센(FW / 5경기 2골), 네레스(AM / 5경기 1골) 등 벤치에서 나오는 자원들도 공격 포인트를 제법 쏠쏠히 쌓아주는 중이다. 공격진에 로테이션이 있다고 하더라도 득점 가능성은 떨어진다고 보기 어렵다. 득점의 개수는 몰라도, 가능성 여부는 판단할 대상이 아니다.로테이션을 확실하게 가동할 수 있는 부분은 역시 강력한 수비에 있다. 수비가 워낙 강력하니 소수의 골로도 승리를 충분히 가져올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기 때문. 따라서 수비에는 안정감을 위해 주력 선수들을 대거 가동할 가능성이 높다. 슈팅을 가장 적게 내주는데다, 골키퍼의 선방률도 리그 1위다. 가히 ‘철옹성’ 같은 수비력으로 고어헤드의 공격을 모두 무력화 시킬 것이다. 실점 가능성은 높지 않다.


◈코멘트

아약스의 승리는 기정사실이다. 중요한 것은 득점을 얼마나 할 수 있느냐의 여부다. 만약 알크마르전을 염두에 두고 로테이션을 돌린다면 화력의 저하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 언오버 기준이 3.5로 상향 되었으므로, 오버 ▲를 픽하기에는 리스크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아약스 승 / 아약스 핸디(+1.0) 승으로 가닥을 잡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추천 배팅

[[승패]] : 아약스 승

[[핸디]] : +1.0 아약스 승

[[핸디]] : +2.5 고어헤드 승

[[U/O]] : 2.5 언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