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메라리가 2월 28일 00:15 세비야 FC : 레알 베티스

프리메라리가 2월 28일 00:15 세비야 FC : 레알 베티스

링크핫 0 105 2022.02.27 18:55

0412807432dc09fb811adbf4cb3ca0df_1645906569_1339.PNG 

◈세비야 (리그 2위 / 무승승무패)

최근 경기는 졌지만, 1차전을 이겨놓고 굳이 무리할 필요는 없었기 때문에, 전략적인 선택을 잘 한 듯하다. 특히 바로 아래에서 호시탐탐 자신들을 노리는 ‘불구대천’을 생각하면 더욱. 이 경기를 이긴다고 위치에 변화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우승 경쟁과 라이벌전 패배는 용납하기 어렵다.최근 리그 두 경기에서는 찬스를 만들어내는 데 고생을 제법 하고 있는데, 득점 기댓 값이 채 1이 되지 않았다. 그나마 미르(FW / 5경기 2골)가 최근 살아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다행. 미르의 결정력이 아니었다면 두 경기에서 승점을 다 까먹었을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다득점은 어려워 보이는 것이 사실인데, 슈팅을 15개나 만들어놓고 한 골도 넣지 못한 이전 경기를 생각하면 결정력 문제는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다. 베티스의 수비력을 감안해도 되려 파상공세를 막느라 제대로 된 공격을 못 할 수도 있다. 저득점 페이스는 확연하다.세비야의 장기가 수비력인 것은 말하면 입 아픈 수준이다. 하지만 최근 세 경기 연속으로 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것은 뼈아프다. 물론 2실점 이상 하고 있지는 않지만, 세비야의 원동력이 흔들리고 있는 징조일 수 있다. 최근 내준 실점들이 모두 페널티박스 안에서 이루어졌거나, 페널티킥이라는 점에서 페널티 박스 안에서 찬스를 내주고 있다는 이야기 일 수 있다. 비록 이전 경기에서는 박스 안 슈팅을 4회로 잘 막아내기는 했으나, 페널티킥 허용이 옥에 티였다. 베티스의 공간침투 전문 윙어를 제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실점 가능성도 높다.


◈베티스 (리그 3위 / 승승승승무)

역시 1차전을 이겨서 그런지 2차전에서는 조심스럽게 경기를 운영했다. 덕분에 공격적인 모습은 잘 나오지 않았지만, 베티스도 버티면 무실점을 달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붙었다. 철천지 원수 세비야를 잡으려면 원정이지만 특유의 공격적인 모습이 나와야 한다.뺴어난 득점력이 베티스의 장기다. 원정에서도 홈에서처럼 공격적인 전술로 득점력에서 거의 균등한 수치를 보이고 있다. 최근 원정에서 3경기동안 9골을 넣은 ‘맹폭’을 보여주기도 했다. 후안미(FW / 5경기 2골)가 최근 4경기동안 득점을 하지 못하는 것은 아쉽지만 주제(FW / 5경기 2골)가 건재하다. 하지만 페키르(AM / 5경기 2골)는 최근 기복이 심해지고 있다는 점이 불안 요소다. 세비야의 수비벽을 생각한다면 많은 득점은 어렵더라도, 최근 약간씩 불안한 모습을 보고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득점 자체는 가능할 것이다.기본적으로 수비가 장점인 팀은 아니다. 공격적인 전술 탓도 있지만, 3선 카르발류(DM)의 느린 주력과, 오른쪽 풀백의 폼 문제 등이 산재해 있다. 센터백 라인도 루이즈(CB)의 에이징커브와 이로 인한 피지컬 문제를 드러내는 중. 세비야가 비록 공격보다는 수비가 장점인 팀이기는 하지만 홈에서는 최근 2경기에서 5골을 기록하고 있으므로, 베티스도 실점 가능성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코멘트

세비야의 근소 우위를 점치겠다. 세비야의 수비가 약간 불안한 모습은 있지만, 베티스도 화력적으로 기복이 제법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실점을 많이 내줄 가능성은 적다. 베티스의 수비력이 세비야보다는 아래라, 베티스가 더 실점을 많이 내줄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의외로 언더 ▼(2.5) 가능성이 있다고 보며, 세비야의 승 쪽으로 가닥을 잡자.


◈추천 배팅

[[승패]] : 세비야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