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디비시 2월 27일 20:15 비테세아른험 : NEC 네이메헌

에레디비시 2월 27일 20:15 비테세아른험 : NEC 네이메헌

링크핫 0 95 2022.02.27 11:42

0412807432dc09fb811adbf4cb3ca0df_1645823651_6537.PNG 

◈비테세 (리그 6위 / 패패패무승)

정말 중요한 경기지만 페이스가 매우 떨어져 있다. 거친 수비 때문에 레드카드로 경기가 터져버리는 경우가 잦고, 수적 열세로 인해 수비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빈도가 잦다. 유럽 대항전 진출권에 걸쳐있지만, 이 경기를 지면 7위로 내려 앉음과 동시에 네이메헌과 승점 3점차로 위험한 위치에 서게된다.이전 경기에서도 또 레드카드가 나왔다. 그르비치(FW / 5경기 0골)이 레드카드를 받으며 경기 분위기에 재를 뿌렸다. 일단 파울을 리그에서 가장 많이 할 정도로 적극적인 수비를 펼치지만 최근 6경기에서 레드카드 3장이 나오며 스스로 경기를 망치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된다. 파울로 인해 소유권을 상대에게 넘겨주고, 때로는 세트피스로 박스 가까이까지 쉽게 허용하면서 실점하는 위험성을 늘린다. 3일만에 경기를 치르는 터라 수비진 체력 문제도 걱정되는 상황. 실점 가능성은 넉넉히 열어두자.후반 뒷심이 좋다고 해야할지. 이전 경기에서 후반 막판에 동점골을 넣으며 끝끝내 연패 행진은 끊어 냈다. 그러나 득점력 추이는 그닥 좋지 않은데, 최근 2경기 2골을 넣고 있지만 5경기로 범위를 넓히면 5경기 2골로 변화가 없다. 측면 창의성을 불어넣어주는 비텍(LW / 21경기 6도움)도 결장할 예정이라 양 측면의 불균형으로 단조로운 공격 패턴이 예상되고 있다. 오펜다(FW / 5경기 2골), 프레데릭(RW / 5경기 1도움)도 최근 공격 포인트 생산 능력이 떨어져 득점 가능성은 높지 않다.


◈네이메헌 (리그 8위 / 패무패승무)

이 경기를 이기면 7위와의 승점을 2점차로 줄일 수 있다. 만약 7위 위트레흐트가 승리해도 상대인 비테세가 7위로 떨어지며 3점 차로 추격이 가능하다. 이 경기만 이기면 바로 유럽 대항전 사정권이다. 동기부여는 확실한 상태다.최근 5경기 4골에 그친 공격력을 믿을 수는 없을 것이다. 상대가 파울을 많이하고 세트피스에서 많은 골을 실점하는 경향은 있지만, 팀에 헤딩에 특화된 공격수는 없다. 아크만(FW / 5경기 0골)도 최근 매우 부진한데다 키가 173CM라 믿을만한 선수는 아니다. 최근에는 공격 전개에서 답답함을 드러내며 기대 득점 수치로도 다득점 가능성은 떨어지고 있다. 네이메헌도 많은 골을 득점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슈팅은 리그에서 세번쨰로 많이 내주지만, 실점으로 연결되는 수치는 두 번째로 낮다. 73.6%의 선방율로 리그 3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랜더호스트(GK)의 활약이 절대적이다. 수비 조율 능력도 좋아 슈팅을 내주더라도 정확도 있는 슈팅을 최대한 방해한다. 유효슈팅 비율이 두번째로 좋은 이유가 바로 이 때문. 경기 당 한 골이 넘는 실점 수치이기는 하지만, 최근 비테세의 공격력으로 봤을 때, 실점을 내줄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 하지만 중원 자원들의 이탈로 인해 상대 진입을 허용하는 사태가 일어난다면 한 골 정도는 가능성이 있다.


◈코멘트

네이메헌이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네이메헌이 수비적으로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는 골키퍼와, 원정에서의 꾸준한 득점력을 이유라고 볼 수 있다. 비테세의 분위기와 공수 밸런스는 매우 좋지 않아 네이메헌이 유리한 흐름으로 진행될 것이다. 하지만 네이메헌의 최근 좋지 않은 득점력을 감안하면 언더 ▼(2.5)가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다.


◈추천 배팅

[[승패]] : 네이베헌 승

[[핸디]] : -1.0 네이메헌 승

[[U/O]] : 2.5 언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