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2월 27일 23:00 클레르몽 푸트 : 지롱댕 드 보르도

리그앙 2월 27일 23:00 클레르몽 푸트 : 지롱댕 드 보르도

링크핫 0 108 2022.02.27 11:44

0412807432dc09fb811adbf4cb3ca0df_1645824016_3612.PNG 

◈클레르몽 (리그 15위 / 패승승패승)

16위와 승점이 5점 차로, 약간 여유는 있는 상태지만 촘촘한 하위권 상황 상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이다. 일단 홈 어드밴티지를 안고 있고, 수비진 공백이 큰 보르도를 만나 더욱 도망갈 기회를 얻기는 했다.최근 마르세유를 2-0으로 잡는 등 이변을 연출하기도 했지만, 기본적으로 대량 득점에 특화되어 있는 팀은 아니다. 오히려 득점력은 밑에서 4번째로, 장점이 아닌 단점이었다. 최근 페이스도 5경기 6골로 확연하게 반전이 일어난 것이 아니라 기존의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는 정도다. 일단 바요(FW / 5경기 1골)가 긴 아홉수를 깨고 리그 10골을 돌파했다는 점은 반가운 소식. 하지만 라싸니(LW / 5경기 1골 1도움)가 많은 포지션을 소화한 탓인지 최근 톰이 가라앉았다는 점이 아쉬운 정도다. 이를 감안하면 득점 가능성은 높지만, 많은 득점을 기대하기는 힘들다.최근 클레르몽의 선전은 수비력이 안정화되어 있기 때문이다. 최근 5경기 4실점으로, 무실점 경기도 두 번이나 된다. 놀라운 것은 무실점 경기의 상대가 니스-마르세유라는 강호들이었다는 점. 아예 점유율을 포기하고 밀집수비후 역습으로 승리까지 일궈낼 수 있었다. 니스는 아예 슈팅을 7번 밖에 하지 못했고, 마르세유는 슈팅 18번의 맹폭을 하기는 했으나 유효 슈팅은 4회에 그치고 말았다. 보르도도 공격적인 전술을 쓰고 있기는 하나, 공격진 누수도 있는 상황에서 밀집 수비를 깰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1실점 안쪽으로 실점을 억제할 수 있다.


◈보르도 (리그 20위 / 패승패패무)

리그 최악의 수비를 자랑하는 팀. 그런데 밑에는 더 밑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는지 주전 수비수들이 이탈하는 악재를 맞았다. 원정에서 경기 당 3골을 실점하는 팀이라 이미 패배 가능성은 높았지만, 더욱 그 가능성을 증폭시키는 소식이다.황의조(FW / 5경기 4골)의 폼은 괜찮은 편이다. 그러나 문제는 황의조의 ‘파트너’인 엘리스(FW / 16경기 9골 1도움)가 결장 예정이라는 것이다. 황의조의 부담을 덜어주고 팀 내 득점 2위에 랭크되어 있는 선수라 황의조의 부담이 매우 커질 것으로 보인다. 그렇지 않아도 최근 5경기에서 보르도가 득점한 7골 중 4골이 황의조의 득점이라 이미 의존도가 제법 높은 상황이었는데, 이제는 황의조를 제외하면 전방에서 득점을 해줄 인원이 없다. 그나마 브리안드(FW / 12경기 2골 1도움)가 있긴 하지만 브리안드도 부상 이탈은 마찬가지다. 원정에서 최근 3경기 2득점에 그치고 있어 공격적인 전술에도 불구하고 득점 가능성은 높지 않다.보르도의 수비는 이미 많은 팬들이 알고 있다. 그런데 이번 경기에서는 그보다 더 최악일 예정이다. 3선의 프란세르지오(CM), 골키퍼 코스틸(GK), 주전 라이트백인 콰텡(RB) 까지 그나마 주전이라고 할 수 있는 선수들이 모두 결장할 예정이기 때문. 주전이 나서는 상황에서도 리그에서 두 번째로 많은 슈팅, 가장 많은 유효슈팅, 가장 좋지 않은 선방률을 기록하고 있던 상황. 주전이 나서는데도 수비력이 최악인데, 백업이 나서는 상황이라면 말할 필요가 없다. 실점 가능성은 매우 높다.


◈코멘트

클레르몽의 승리가 유력하다. 클레르몽의 밀집 수비를 전력 누수가 심한 보르도가 공략하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클레르몽이 다득점에 특화되어 있는 팀이 아니고, 오히려 득점력이 좋지 않은 팀이라는 면에서 클레르몽도 다득점 승리를 거두지 못할 수 있다. 이를 감안하면 오버 ▲(2.5)를 픽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 따라서 클레르몽의 승리를 주력으로 삼는 것이 가장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추천 배팅

[[승패]] : 클레르몽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