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바흐 (리그 1위 / 승패승승패)
1차전 체급 차이는 확실히 실감했지만 나름대로 성과는 있었던 경기. 이 정도 팀을 상대로 원정에서 한 골을 득점한 것도 카라바흐 입장에서는 훌륭한 성과다. 홈에서 전승을 기록중인 가운데, 특유의 화력이 얼마나 나올 수 있을지가 관건.상대의 5백을 뚫기 위해 오른쪽 위주의 공격을 전개했다. 안드라데(CM)와 말리노우스키(RW / 이전 경기 1골)가 공격의 키를 쥐었던 셈. 다만 왼쪽과 중앙에서 별 활약이 없어 찻잔 속의 소용돌이로 끝났다. 오조빅(AM)이 골대를 맞힌 슈팅은 있었으나 드리블 성공, 크로스에서 모두 0회를 기록한 바람에 앞쪽으로 공 배급이 잘 되지 않은 감은 있다. 상대가 작정하고 수비하자 일대일 능력이 떨어져 고전하는 상황을 맞게 되어 버린 셈. 이 페이스대로라면 다득점 가능성은 없다.상대의 다이렉트한 공격에 고전했다. 점유율은 카라바흐가 되려 앞셨지만 슈팅 숫자와 빅 찬스 메이킹은 마르세유가 앞섰다. 안드라데(CM)가 수비적으로 태클 100% 성공을 보여주며 1차 저지선 수행은 잘했지만 오른쪽 공격에 치중하느라 되려 오른쪽 공간을 상대가 공략하는 빌미를 제공하기도 했다. 득점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진하면 할수록 후방 불안은 커질 것이다. 실점 가능성은 높다.
◈마르세유 (리그 2위 / 승패승승패)
유럽무대 원정길은 마르세유에게 ‘공포’다. 아직 유럽 대항전에서 원정 승리가 없다. 되려 원정에서는 좋았던 수비마저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다만 이번에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원정 포비아는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1차전에서는 점유율을 포기하고 내려 앉았다. 아예 5백으로 내려앉아 상대에게 전혀 공간을 주지 않도록 하려는 모습이었다. 발레르디-카마라-곤잘레스(CB) 세명의 3백도 안정감을 보여줬지만 게예(DM)가 상대 공격형 미드필더를 확실하게 묶고 수비적으로 기여하며 아예 전진을 못하도록 했다. 비록 측면 공략에 의해 실점을 내준 것은 아쉽지만, 2-0으로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실점한 것이라 이에 대한 피드백만 이루어진다면 수비진에서 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은 낮다.오른쪽을 상대가 이용하는 기미가 보이자 바로 공격을 왼쪽으로 선회했다. 다이렉트 공격의 기본은 상대 뒷공간을 공략하는 것인데, 오른쪽 공격을 위해 뒷공간을 비워둔 것을 놓치지 않은 것이다. 푸엔테(LW / 5경기 0골)가 패스로 연계 플레이를 착실하게 수행해주었고, 이는 밀리크(FW / 5경기 6골)가 멀티골을 득점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만약 마르세유가 원정이라 내려 앉는 플레이를 하더라도 이를 ‘지키기로 볼수만은 없다. 틈을 보이면 바로 역습으로 멀티골 까지 바라볼 수 있기 때문이다.
◈코멘트
마르세유가 유럽 대항전 원정 포비아를 여기서 끊을 것이다. 마르세유 역습의 완성도와, 이를 위한 단단한 수비력까지 두루 갖춘 전력이다. 점유율은 내려놓더라도 다득점 승리를 거둘 수 있다고 본다. 카라바흐가 득점을 위해 앞으로 전진할수록 마르세유가 노릴 수 있는 틈은 더 많아질 것이다. 오버 ▲(2.5)와 홈패 쪽으로 가닥을 잡으면 좋다.
◈추천 배팅
[[승패]] : 마르세유 승
[[핸디]] : -1.0 마르세유 승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