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디비시 2월 21일 00:45 FC 위트레흐트 : 비테세아른험

에레디비시 2월 21일 00:45 FC 위트레흐트 : 비테세아른험

링크핫 0 90 2022.02.20 22:40

e1ec7083777d142fc9de88ed488bc874_1645306629_1114.PNG 

◈위트레흐트 (리그 7위 / 무패승승패)

가장 평범한 흐름을 가져가고 있다. 강팀에게는 지고, 비슷한 순위는 비기고, 아래 팀을 상대로는 진다. 이전 헤라클레스전(0-1 패)은 의외지만, 어찌 되었든 가장 순위표에 맞는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상대가 페이스가 좋지 않고 홈에서 성적이 좋다는 점을 감안하면 승리 가능성은 높은 편.결국 키포인트는 '세트피스'다. 최근 승리한 경기들을 보면 페널티 박스 안에서 모든 득점이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다. 페널티 박스 안으로 공을 붙이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역시 세트피스다. 세트피스 비중도 21%로 제법 높은 상태. 마침 두비카스(FW / 22경기 7골)의 공중볼 경합 실력은 수준급이다(2.6 회). 마침 비테세가 파울을 많이 사용하는 팀이라 세트피스를 자주 얻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잘 이용하면 득점 가능성은 높다.문제는 선제골 실점 빈도를 줄여야 한다는 점.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선제골을 실점하며 경기 주도권을 가져오지 못하는 경우가 잦다. 최근 비테세가 공격진이 완전히 침체되어 있기는 하지만 원정에서 득점력이 나아진다는 점은 주의할 사항이다. 다만 대량 득점 가능성은 크게 없다고 보는 것이 좋겠다.


◈비테세 (리그 6위 / 패패패패패)

다크호스가 될 줄 알았더니 동네북이 되어버렸다. 아약스나 PSV에게 패한 것은 그렇다 치지만 트벤테나 흐로닝언에게 3실점 패배를 당한 것은 용납하기 어렵다. 수비 방식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위트레흐트에게도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득점력이 완전히 죽어버렸다. 최근 5경기에서 2득점에 그치고 있다. 비테세가 다득점에 특화되어 있는 팀은 아니지만, 득점 수치로는 중상위권(8위)는 되는 편이지만 최근 경기에서는 빅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하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다. 실제로 5경기 중 3경기에서 빅찬스를 만든 횟수가 0회였다. 오펜다(FW / 5경기 2골)의 퇴장 징계도 있기는 했지만 공수 연결고리 고보(AM / 14경기 2골)가 도움을 한 개도 기록하지 못할 정도로 고립되는 경우가 잦다. 이번 경기에서도 다득점을 기대해서는 안된다.파울을 줄이는 것이 키워드다. 수비를 굉장히 거칠게 하는 편으로, 카드를 받는 횟수도 리그 상위권이다. 위트레흐트가 세트피스를 주무기로 삼는 만큼 파울을 줄여야 그나마 실점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최근 5경기에서 모두 2실점 이상을 기록하며 수비 조직력 자체가 흔들리는 징조를 보였다. 위트레흐트가 리그 5위의 득점력을 가지고 있음을 감안하면 세트피스와 오픈플레이 모두 실점 가능성이 높다.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칠 것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코멘트

위트레흐트의 승리를 점친다. 비테세의 거친 수비는 위트레흐트에게 자신들의 장기인 세트피스 기회를 많이 제공할 것이다. 그에 반해 비테세의 공격 찬스 메이킹 부재는 비테세의 공격을 답답하게 만드는 요소. 위트레흐트에게 기우는 경기라는 점은 명확하다. 다만 세트피스 비중이 높은 특성상 오버 ▲(2.5)를 충족시킬 만큼의 다득점은 힘들다고 보는 것이 좋다. 언더 ▼(2.5)와 위트레흐트 승리를 주력으로 삼으면 좋다.


◈추천 배팅

[[승패]] : 위트레흐트 승

[[핸디]] : -1.0 위트레흐트 승

[[U/O]] : 2.5 언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