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유로파] 2월18일 FC 제니트 vs 레알 베티

[UEFA유로파] 2월18일 FC 제니트 vs 레알 베티

링크핫 0 135 2022.02.17 15:19


 

● 제니트 (리그 1위 / 무승승무승)

러시아 리그 1위 팀. 비록 승점 싸움은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지만 득점력 만큼은 리그내에서 적수가 없다. 러시아 팀은 항상 멀고 추운 원정으로 인해 기피되는 대상. 그만큼 홈에서는 그 어떤 팀도 제니트를 만만하게 볼 수 없다.

득점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득점 2위와의 차이도 11골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중. 홈에서 9경기 28득점으로 경기 당 세골이 넘는 득점을 퍼붓고 있다. 양측면과 중앙에서 모두 30% 이상의 공격 비중으로 공격 루트가 많고, 경기가 잘 풀리지 않으면 주바(FW / 5경기 3골 1도움)의 공중볼 강점을 이용한 세트피스도 좋은 옵션이다. 다만 아즈문(FW)의 레버쿠젠 이적으로 파트너가 없어져서 그런지 주바의 득점 기록이 4경기째 멈춰있다. 최근 3경기에서 4득점에 그치는 등 엄청난 공격력을 유지하지는 못하는 중. 그래도 클라우디뉴(AM / 5경기 5골)등 득점에 일가견이 있는 선수들이 워낙 많아 득점 생산에는 차질이 없다.

수비력은 의문부호가 있다. 경기 당 1골이 넘는 실점을 하고 있고, 무실점 경기도 홈에서 한 경기 밖에 없다. 확실하게 공격력을 살리다보니 수비력에서 약점을 드러내는 경우가 잦다. 점유율 유지에는 능하지만 수비시 찬스를 많이 내준다는 단점이 있다. 실점 기댓값에 비해 실점은 덜 하고 있지만 결정력이 좋은 베티스를 상대로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칠 것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 결장자 : 크리슈크(GK / C급) 

 

 

● 베티스 (리그 3위 / 승승패승승)

원정 4연승을 달리고 있기는 하다. 다만 원정지가 스페인 국내가 아닌 먼 러시아라는 것이 문제. 일단 기후에서부터 적응에 애를 먹을 가능성이 높다. 득점력은 매우 휼륭한 수준이지만 적응에 애를 먹을 것이 뻔한 상황에서 얼마나 스페인에 보여주는 모습을 보여주는지가 관건.

득점력은 매우 좋다. 최근 5경기 중 홈경기에서는 무득점 패배를 당했고, 원정에서는 모두 멀티골을 넣는 등 원정에서 되려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다. 주제(FW / 5경기 2골)가 수비진을 끌어내고 후안미(LW / 5경기 3골)가 침투, 페키르(AM / 5경기 2골 2도움)가 찔러주는 '황금 패턴'은 베티스의 플랜 A다. 유럽 대항전에서 6경기 12득점으로 선전하고 있는 만큼 득점 가능성은 크다고 볼 수 있다.

수비력은 불안하다. 유럽 대항전에서 무실점 경기가 한 경기 밖에 없었다. 6경기를 치르는 동안 3실점 이상만 3차례로, 많은 실점을 공격으로 커버하는 방식의 경기 운영을 선보였다. 우측 풀백문제, 중원 기동성문제 등 중원부터 수비진 까지 약점이 많다는 평. 상대 주포 중 한명이 떠났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 6경기 10득점을 기록한 득점력을 무시할 수는 없다. 실점 가능성은 열어두는 것이 좋다.

- 결장자 : 브라보(GK / A급), 몬토야(RB / C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전적 없음

2. 제니트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7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11%, 무득점 비율 : 0%)

3. 베티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7승 2무 3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17%)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제니트의 승리 가능성을 높게 본다. 유럽팀들이 기피하는 먼 원정거리와 추운 기후 등 베티스가 힘들어 할 요소들이 많다. 다만 베티스도 득점 가능성은 제법 되는 만큼 핸디(-1.0) 적용은 신중해야 한다.양 팀이 떨어지는 수비력을 공격력으로 만회하는 스타일 이라는 점에서 오버(2.5)를 충족시킬 가능성은 유력하다. 제니트 승 / 오버가 주력이 될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제니트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