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 밀란 (리그 2위 / 패승승승무)
지난 라운드 베네치아 전서 3-0 대승을 거뒀다. 이어진 코파 이탈리아서도 약체 제노아를 연장 승부 끝, 3-1로 완파하며 공식전 4경기 연속 무패를 달렸다. 팀 에너지 레벨이 올라온 상황서 승점 3점 확보까진 무리가 없다.
윗선의 화력이 잘 묻어 나오는 중이다. 2선 라인의 메시아스(CAM, 최근 5경기 1골) 분전이 반갑다. 기동력 싸움에선 다소 열세를 보이지만 넓은 시야와 적절한 전진 패스 등을 통해 1선의 힘을 늘리는데 집중한다. 실제로 최근 리그 5경기서 경기당 평균 45.2개의 볼 터치를 가져가며 기점 역할을 톡톡히 해준다. 지루(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와 이브라히모비치(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 역시 출전 시간을 조절하며 선순환을 가져가는 중. 이들의 시너지가 피치에 구현된다면 멀티 득점 생산까지 기대해봄직하다.
문제는 수비다. 후방 라인 전력 누수가 상당하다. 주전 센터백 키예르(CB) 부상이 길어지며 커맨더 역할을 할 자원 수급에 여전히 어려움을 겪는다. 올 시즌 클린 시트 비율이 단 33%에 불과한 이유다. 이와 더불어 토모리(CB)와 로마뇰리(CB)까지 이탈해 스리백이 완벽하게 무너진 상황이다. 1차 저지선 역할을 해줘야할 토날리(CDM)와 베나세르(CDM) 역시 경고 누적과 대표팀 차출로 이번 라운드 출전 불가하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 정보 : 토모리(CB / A급), 로마뇰리(CB / A급), 키예르(CB / A급), 발로-투레(LB / B급), 토날리(CDM / A급), 베나세르(CDM / A급), 케시에(CM / A급), 펠레그리(FW / B급)
스페치아 칼초 (리그 16위 / 패무승패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5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
그래도 후방 라인의 안정감이 서서히 잡히는 과정에 있다. 시즌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압도적인 리그 최다 실점을 기록할 정도로 뒷문 제어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지난 리그 4경기에선 1차례를 제외하고 전부 1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했다. 클린 시트 경기도 2번이나 된다. 작정하고 수비진 숫자를 늘리고 있고, 프로베델(GK)이 매 경기 좋은 선방쇼로 최후방을 담당한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1~2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문제는 반대로 팀 최대 강점이었던 공격 속도감이 떨어진다. 윗선으로 전환이 쉽지 않기에 답답한 흐름이 이어진다. 기아시(LW)와 베르데(RW, 최근 5경기 1도움) 영향력이 줄어들며 1선 고립이 심해지고, 2선 라인 또한 빠른 전진 패스 투입이 되지 못한다. 공격 활기가 죽은 상태서 다득점 생산은 기대하지 않는 편이 낫다.
- 결장 정보 : 세나(CDM / A급), 은귀암바(CDM / B급), 콜리(LW / A급)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0무 1패 11득점 5실점 (밀란 우세)
2. 밀란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7승 1무 2패 (무실점 비율 : 40%, 무득점 비율 : 10%)
3. 스페치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3승 1무 7패 (무실점 비율 : 18%, 무득점 비율 : 36%)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2-0 (밀란 승)
[predictz] 2-0 (밀란 승)
[forebet] 2-0 (밀란 승)
[bettingclosed] 2-0 (밀란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기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경기다. 전력 우세를 앞세운 밀란이 상대를 몰아칠 것은 자명하다. 하지만 최근 빡빡한 일정을 치르는 과정서 후방 라인의 전력 누수가 두드러진다. 작정하고 점수 차를 벌릴 그림은 그려지지 않는다. 오히려 후방 라인 안정감을 높이는데 주력하는 스페치아가 난전을 유도한다. 물론 맞대결 전적 열세와 경기 기복으로 인해 이변을 연출하긴 어렵지만 저항 자체는 충분하다. 밀란 승, 오버(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일반 승/무/패] 밀란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x)
[언오버 2.5] 오버 (추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