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사운더스 (서부 1위 / 승패패승승)
이전 라운드 산 호세 전서 3-1 승리를 거뒀다. 리그 2연승을 거두며 상승 궤도에 올랐다. 지구 1위 경쟁을 하는 상황서 동기 부여 또한 높다. 선전 가능성은 충분하다.최근 일정서 공격 성과가 잘 나는 중이다. ‘주포’ 루이디아즈(FW, 최근 5경기 3골)가 앞선 경기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부활했고, 측면 자원과 2선 라인도 기민한 공격 가담에 집중한다. 1~2득점 생산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수비 개선도 찾았다. 아레가(CB)가 새로운 커맨더 역할을 하며 안정감을 높이고 있고, 미드필드 라인 또한 과감한 기여를 보여주며 수비 숫자를 늘리는데 집중한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콜로라도 라피즈 (서부 3위 / 무무무무승)
이전 라운드 오스틴 전서 3-0 승리를 거두고 4경기 연속 무승부 행진에서 벗어났다. 1위 시애틀과 불과 3점 차다. 이번 라운드 승리로 순위를 바꿀 수 있기에 동기 부여 자체는 유사하다.리그 12경기 무패를 잇는 중이다. 단단한 수비를 갖춰 안정적인 경기력을 구현하는데 능하다. 수비 시, 파이브백으로 전환해 상대 공격수를 일대일 이상으로 마킹하고, 윙백들은 빠른 공·수 전환으로 힘을 보태는 중이다. 또한 이전 3차례 맞대결서 2승 1무를 거뒀는데, 6득점을 넣는 동안 실점은 단 2골에 불과했다. 상대 강공에 유연한 대처를 보여주며 1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전망이다.공격 또한 잘 터진다. 이전 무승부 기간 최전방 무게감이 떨어진다는 비판이 있었으나 이전 경기서 레이스(FW, 최근 5경기 2골)와 메즈퀴다(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이 골 맛을 봤다. 영향력을 보다 높일 수 있다면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코멘트
홈 이점을 갖춘 시애틀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상승세를 꾸준하게 잇고 있고, 공·수 성과를 잘 내는 중이다. 허나 최근 맞대결서 열세를 보이는 상황이라 낙승을 속단하긴 어렵다. 오히려 무패 행진을 길게 잇고 있는 콜로라도가 난전을 꾀하며 저항에 성공할 그림이 그려진다. 무승부,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콜로라도 승
[[U/O]] : 2.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