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클리블랜드, 지역 롤러 팀에 소송 당해 "우리 이름 쓰지마"

MLB 클리블랜드, 지역 롤러 팀에 소송 당해 "우리 이름 쓰지마"

링크핫 0 621 2021.10.28 08:43

지역 아마추어 롤러 더비 팀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MLB 구단, 우리 권리 침해"

소송을 제기한 클리블랜드 지역 아마추어 롤러 더비팀,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소송을 제기한 클리블랜드 지역 아마추어 롤러 더비팀,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홈페이지 캡처. 재배포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구단명을 바꾸려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구단이 소송에 휘말렸다.

AP통신은 28일(한국시간) "지역 아마추어 롤러 더비팀인 클리블랜드 가디언스는 MLB 클리블랜드 구단이 자신들의 상표권을 침해하고 있다며 미국 오하이오주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고 전했다.

소송 내용에 따르면, MLB 클리블랜드 구단은 지난 6월 롤러 더비팀과 접촉해 팀명 변경 계획을 알렸다. 이에 롤러 더비팀은 정식으로 구단명을 팔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자 MLB 클리블랜드는 명목상의 금액만 지불할 수 있다는 입장을 냈고, 롤러 더비팀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롤러 더비팀은 "우리는 2013년부터 가디언스라는 팀명을 사용했고, 2014년부터는 구단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며 "MLB 클리블랜드 구단은 우리의 권리를 침해하고 있다"며 소송 제기 배경을 설명했다.

반면 MLB 클리블랜드 구단은 인도양 섬나라 모리셔스에 새 구단명으로 정한 가디언스의 로고 등 상표권을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MLB 클리블랜드 구단은 소송과 관련해 별다른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다.

MLB 클리블랜드 구단은 지난 7월 2021시즌을 마치고 기존 구단명 인디언스를 가디언스로 바꾼다고 밝혔다.

클리블랜드 구단은 인디언스라는 팀 이름과 붉은 인디언 얼굴을 형상화한 와후 추장 로고를 사용해왔는데, 미국 사회에서 인종 차별 문제가 화두에 오르자 팀명 교체를 결정했다.

한편 롤러 더비는 롤러스케이트를 탄 채 트랙을 질주하며 상대 팀 스케이터 집단을 추월하는 스포츠다.

[email protected]

Comments